어항협회 ‘제2차 아름다운 어촌찾아가기’ 참가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항협회는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어촌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제2차 행사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행사는 오는 7월 9일, 10일 양일간 아름다운 어촌 100선 선정마을 및 어촌체험 지정마을인 전남 함평 석두마을에서 진행되며 가족단위 도시인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첫째 날, 서울 사당역 앞에서 관광버스로 출발, 석두마을 돌머리 해수욕장 개장 기념으로 실시되는 ‘장어잡기 체험’에 참가하고 이후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긴다. 저녁에는 캠프파이어와 함께 지역 특산 수산물 시식회를 즐긴다.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민박에서 1박을 한다.

둘째 날에는 지역특산 수산물 구매 시간을 가지고 이후 석두어촌계 외각 갯벌체험장에서 갯벌생태해설사로부터 갯벌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갯벌 조개잡이 체험을 한다. 돌아오는 길에 함평 생태공원에 들러 문화재청이 전시하고 있는 천연기념물 전시회를 관람하게 된다.
둘째날 새벽에는 희망자에 한해 해수찜을 즐길 수 있다.(참가비 별도) 본 행사 참가경비는 어른 35,000원, 어린이(초등학생이하) 30,000원이다.

신청기간은 6월 25일(토)부터 7월 4일(월)까지이며 한국어항협회 사이트 (www.fipa.or.kr) 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선착순 모집.

본 행사는 참가비의 50% 이상을 주최측에서 지원하며 행사 참가자에게 기념품도 제공된다. 행사참가 후 우수 후기를 남긴 참가자에게는 년말에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등 참가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도 푸짐하다.


웹사이트: http://www.fipa.or.kr

연락처

기술홍보실 송영택 (02) 3673 - 2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