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대한민국 ‘포대기’ - 7일 방송

뉴스 제공
아리랑TV
2012-02-03 18:16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애착육아! 우리는 이미 옛날부터 포대기를 통해 시작했다. 포대기란 어린아이를 위한 작은 이불로, 덮고 깔거나 아이를 업을 때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옛날 물건이라는 인식과 촌스럽다는 이유로 한 때 자취를 감췄던 대한민국의 포대기. 지금 제2의 전성기를 노리며 다시 부활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파란 눈의 엄마들에게까지 사랑받고 있는 포대기! <아리랑 투데이>에서 재조명받고 있는 포대기 육아에 대해서 알아본다. 검색창에 포대기를 치면 다양한 포스팅들이 쏟아진다. 인터넷 카페에서는 포대기 매는 데모 동영상이 올라와 인기 검색이 되고 있고, 하루에도 엄청난 숫자의 외국인 소셜인들이 찾아와서 영상을 보고 배우고 있다. 시대 속에 잊혀진 줄 알았던 포대기가 왜 세계인들 사이에 열풍이 된 것일까? 충분한 신체접촉으로 애착을 쌓는 것이 아이에게 중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지면서 애착육아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파란 눈의 엄마들도 반해버린 포대기의 강점을 통해 옛 육아법에 담긴 우리 조상들의 과학성과 지혜가 재조명 되고 있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따라 해외에 거주하는 실제 사용자의 사례를 취재하고 우리나라 정통 육아법 포대기의 힘을 알아본다.

2월 7일 (화) 오전 7시, 낮12시 방송

웹사이트: http://www.arirangtv.com

연락처

아리랑국제방송 고객만족전략팀
최정희
02-3475-5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