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OMADE, ‘대한민국 디자인 졸업작품展’ 개최

- 대한민국의 디자인 인재들, 그 기량을 마음껏 펼치다

뉴스 제공
디노마드
2012-02-05 10:25
서울--(뉴스와이어)--D.NOMADE가 오는 2월 16일(목)부터 18일(토)까지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분관에서 ‘대한민국 디자인 졸업작품 展’(이하 GDEK)을 개최한다.

GDEK는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만드는 국내 최초, 최대의 대학생 디자인 졸업작품전이다. ‘새롭게 다시 태어난다’란 의미를 담아 [움트다(Re-birth)] 라는 주제로 마련되는 GDEK는 평소 작품 전시할 기회가 적었던 이들에게 그 기량을 마음껏 펼칠 자리와 예비디자이너와 현직디자이너와의 활발한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제 1전시관에서는 전국 168개 대학 예비졸업생들의 우수디자인졸업작품 총 250여 점을, 제2전시관에서는 각 분야의 유명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참여 디자이너로는 김영세(산업디자이너, 교수), 김홍탁(크리에이티브디렉터), 유걸(건축가, 교수), 이상봉(패션디자이너), 최우현(주얼리디자이너, 교수) 등이 있다.

전시분야는 건축, 공예, 시각, 실내디스플레이, 제품, 패션 총 6개 분야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유명디자이너들의 강연(디노마드 토픽)도 준비되어 있다. 강연자로는 강병인 캘리그라퍼, 곽현주 패션디자이너, 구병준 디자인기획자, 김홍탁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신명섭 브랜드경험디자이너, 함영훈 픽토그래퍼가 있다.

또한 GDEK 개최 축하를 위해 박원순 시장이 축사할 예정이다.

북토리, 스탑북,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등에서 GDEK를 후원해주고 있으며 GDEK의 미디어후원으로는 로고세상, 패션비즈, 디자이너잡 등이 있다. 대한민국 사립 1호 미술관 토탈미술관의 노준의 관장과 개그우먼 김미화 씨의 GDEK를 위한 개인후원도 이어지고 있는데 특히, 김미화씨는 GDEK의 홍보대사로 자처하고 나섰다.

GDEK의 자문위원
- 김영세 (산업디자이너, 교수) 이노디자인 대표,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석좌교수
- 김홍탁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제일기획 ECD
- 유 걸 (건축가, 교수) 아이아크 대표
- 이상봉 (패션디자이너) 이상봉 대표
- 이현세 (만화가, 교수)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장, 세종대학교 교수
- 조수용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오에이치 대표이사, 전 NHN 이사
- 최대석 (산업디자이너, 교육자) 에르고디자인연구소 대표, 한국산업디자인계 1세대, 국내 최초의 산업디자인석사
- 최우현 (주얼리디자이너, 교수) 한국귀금속디자인협회 회장역임, 크레오로(최우현디자인연구소) 대표
- 현택수 (건축가, 교수)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장, 세종대학교 교수

현직디자이너들의 작품 관람 및 강연, 예비디자이너들의 뛰어난 실력을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디자인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D.NOMADE 이대우 디렉터는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 중엔 뛰어난 인재들이 많지만 그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장소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2012 대한민국 디자인 졸업작품전’ 개최는 이러한 대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의미 깊은 자리가 될 것” 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GDEK는 무료로 시민들에게 제공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서울에서의 전시가 끝난 후 3월 부산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gdekorea.com

[사전등록 안내]
사전등록 시, 2012 GDEK 도록 20% 할인권 및 응모티켓이 주어진다.

이벤트 당첨내역
1. 애플 맥북에어 (1명)
2. LG 27’ LED 모니터 (1명)
3. 기프티콘 (200명)

D.NOMADE 소개

DESIGN NOMADE. ‘디자인을 찾아나서는 유목민’ 이라는 뜻으로 전반적 디자인 분야를 다루며 디자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디자이너와의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주는 ‘디자인릴레이 특강’, ‘디자이너스 파티’ (매월 진행)
디자인 재능 나눔 프로젝트 ‘디노마드 스토리지’ (매월 진행) 학생들간의 선의의 경쟁 ‘디자인슬램’ (매일 진행)
대학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디자인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한 ‘디자인전시’ 외에도 디자인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디자인 교류의 장을 만들고 있다.

국내 최초, 대학생이 만드는 디자인잡지 ‘디노마드’는 현재 37개 대학 45명의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부터 출판까지 모든 것을 직접 만들고 있다. 잡지는 매월 스페셜 에디션과 일반지가 교차로 출간되며 온라인 서점과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현재 디노마드는 부산과 대전 지부에서도 활발한 디자인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디노마드 개요
디노마드는 영 크리에이터들의 네트워크이다.

GDEK 공식 홈페이지: http://www.gdekorea.com

웹사이트: http://www.dnmd.com

연락처

디노마드 홍보팀
PR매니저 이보현
02-337-2583, 010-4399-73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