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KT, 스마트워킹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12-02-06 10:17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정국, 이하 ‘기보’)과 ㈜케이티(회장 이석채, 이하 ‘KT’)는 6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KT 사옥에서 ‘중소벤처기업 스마트워킹 활성화 및 대중소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공동으로 스마트워킹센터(Smart Working Center)를 구축하여 중소벤처기업에게 편리한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정보통신 관련 우수 중소벤처 및 창업기업을 공동으로 발굴·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기보는 KT와 함께 전국 주요 평가센터에 초고속 인터넷, 와이파이(WiFi) 등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갖춘 사무용 공간을 비롯해 HD급 영상회의를 할 수 있는 회의실을 갖춘 스마트워킹센터를 구축하여 거래기업에 제공하고, 또한 거래기업이 전국에 소재한 KT의 13개 스마트워킹센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 기관은 클라우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 정보통신 분야의 우수 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에게 보증지원, 컨설팅, 기술지원 등을 제공함으로써 정보통신 분야의 창업 지원과 기술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하였다.

기보 김정국 이사장은 “이번 협력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에게 실질적으로 스마트워킹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며 “공공기관과 대기업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홍보실
팀장 김대철
02-785-72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