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LOVE&FAIR 5탄 ‘마이 페어 밸런타인’ 공정무역 초콜릿 기부방송 실시

뉴스 제공
롯데홈쇼핑
2012-02-07 08:34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 www.lotteimall.com)이 달콤한 사랑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공정무역 상품 기부방송 ‘러브 앤 페어(Love&Fair)’를 통해 ‘마이 페어 밸런타인(My Fair Valentine)’ 공정무역 초콜릿 패키지(2만9,800원)를 선보인다.

‘러브 앤 페어(Love&Fair)’는 롯데홈쇼핑이 공정무역 사회적 기업 페어트레이드코리아와 지난 해부터 시작한 공정무역 기부방송. 5회째를 맞는 러브 앤 페어 기부방송은 밸런타인데이 특집으로 꾸며진다. ‘마이 페어 밸런타인(My Fair Valentine)’ 공정무역 초콜릿 패키지는 전년 밸런타인데이 특집 기부방송에서 15분만에 매진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공정무역 초콜릿 기획 세트’를 새롭게 구성한 것.

오는 10일(금) 새벽 1시 45분(목요일 늦은 밤)에 생방송으로 판매되는 ‘마이 페어 밸런타인(My Fair Valentine)’은 도미니카공화국과 가나의 카카오 생산자에게 공정한 대가를 주고 만든 착한 초콜릿으로 구성됐다. △이퀄 익스체인지 유기농 초콜릿 2종(에스프로소 빈, 밀크) △이퀄 익스체인지 유기농 다크 미니초콜릿(6개) △디바인 초콜릿바 2종(다크, 밀크)에 여주에서 제작된 빨간색의 그루 도자기 머그컵과 수제종이 엽서를 함께 증정해 뜨겁게 불타오르는 사랑을 전하기에 안성맞춤. 가격은 2만9,800원.

‘러브 앤 페어(Love&Fair)’는 홈쇼핑 채널의 전문성을 살려 사회적 기업의 상품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기부방송이다. 이번 방송은 일체의 수수료 없이 진행하며 방송 시간을 통째로 기부하는 기부방송인 셈.

한편, 롯데홈쇼핑 공식 트위터(@lottehome)에서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한창이다. 참여 방법은 오는 9일(목)까지 연인, 가족,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사랑의 메시지를 롯데홈쇼핑 트위터에 멘션하면 된다. 멘션을 보낸 트친 중 총 18명을 선정해 ‘공정무역 초콜릿 세트(3명)’,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 2매(5명)’, ‘파리바케뜨 케이크 1만원 교환권(10명)’을 사랑의 메시지 주인공에게 롯데홈쇼핑이 대신 전달하는 것.

공정무역 초콜릿은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돌려줘 구매 행위 자체가 곧 나눔이 되는 뜻 깊은 상품으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면서 제3세계의 생산자들과도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공정무역 초콜릿’은 공정무역 전문 주식회사인 페어트레이드 코리아(Fair Trade Korea)와 협력해 제 3세계의 생산자들에게 제품의 공정한 가격을 지불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초콜릿의 의미가 남다르다. 또한 빈곤한 생산자에게는 일자리를 주고, 소비자에게 노동 착취나 환경 파괴 없이 만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인프라 역할을 제공하게 된다.

롯데홈쇼핑 사회공헌담당 김준상 매니저는 “자칫 상업적으로 흐를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에 착한 초콜릿을 나누면서 소중한 이들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이번 기부방송을 기획했다”며, “롯데홈쇼핑이 가진 방송 노하우와 유통 채널을 활용해 사회적 기업지원 및 공정무역 상품 판로확대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김민아 책임
02-2168-5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