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타운, 무료 ‘창업 세미나’ 개최

- 밥 장사 멘토가 들려주는 외식창업 성공 노하우 ‘원가파괴 마케팅’ 소개

- 500만원 상당의 컨설팅 지원 등 참가자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제공

뉴스 제공
미디어윌
2012-02-07 08:54
서울--(뉴스와이어)--창업정보 포털사이트 창업타운(www.cutown.co.kr)은 오는 2월 16일 ‘외식업의 성공 포인트는 원가 파괴다’라는 주제로 제7회 창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창업타운과 함께하는 이번 창업 세미나에서는 점포 크기에 따른 메뉴 전략부터 점포 형태에 맞는 인테리어 팁 등 외식업 창업 시 고려해야 할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룰 예정으로 특히,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인 고객유입에 대한 마케팅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인 맛있는 창업의 이경태 소장은 ‘원가 파괴’라는 외식업만의 성공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원가 파괴’는 ‘가격 파괴’와는 다르다. 이 소장은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 커머스를 이용한 ‘가격 파괴’ 마케팅은 손님을 단기간에 끌어 모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가게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대안으로 마진의 5~10%를 음식의 양 확대나 질 좋은 서비스로 고객에게 돌려주어 재방문율을 높이는 ‘원가 파괴’ 마케팅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원가 파괴’ 마케팅은 사업주의 기본 마진을 지키는 선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무리한 출혈이 일어나지 않으며, 장기적으로 좋은 서비스를 받은 고객의 재방문율이 높아 예비 창업자들이 앞으로 가게 운영을 할 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테이블 세팅과 음식을 연출하는 법 등 실전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타운 한성균 파트장은 “이번 세미나는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아 예비 창업자들이 많이 고려하는 외식업 분야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3월에는 도소매/서비스 업 등 분야별로 창업세미나를 열어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업타운은 이번 세미나 참가자들 중 실제 창업 후 컨설팅을 신청한 고객 중 한 명을 추첨해 500만원 상당의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캘린더와 ‘살아가는 이야기’ 도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미디어윌 성공창업 세미나는 오는 16일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신우빌딩(지하철 2호선 서초역 2번 출구) 지하 1층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 참석신청은 창업타운 홈페이지(www.cutown.co.kr)를 통해서 가능하다.

미디어윌 개요
미디어윌은 1990년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발행한 이래, 다양한 뉴미디어 사업을 전개해 왔다. 현재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문 미디어와 인쇄, 유통, 외식 등 12개의 계열사를 운영하는 그룹사로 성장했다. ‘인류에 봉사하는 회사’란 경영 이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고객 만족’과 ‘초일류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업타운: http://www.cutown.co.kr

웹사이트: http://www.mediawill.com

연락처

미디어윌 마케팅홍보팀
이승은 과장
02-3019-0239, 010-3403-39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