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28일 연세의료원에서 의학전문기자 초청 강연회 열어

뉴스 제공
뉴스와이어
2005-06-24 09:43
서울--(뉴스와이어)--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대표 고미재 www.newswire.co.kr)는 연세의료원과 공동 주최로 의학전문기자들을 초청해 '의학 홍보 이렇게 해라'를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강연회는 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나도선)의 후원으로 28일 오후 4시-6시 연세의료원 종합관 401호 강당에서 열린다.

의학전문기자 초청강연회은 어떻게 하면 언론을 통해 자신의 뉴스를 알릴 수 있을 지 고민하는 의사와 병원 홍보 담당자 등을 위해 준비됐다.

조선일보 김철중 기자(의사)의 '헬스케어 정보의 뉴스 가치 분석'강연은 기자들이 뉴스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고 어떻게 보도를 하는지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KBS 이충헌 기자(의사)의 '의료진의 방송 보도 준비와 인터뷰 요령' 강연은 카메라 앞에서 인터뷰를 할 때 주의할 점과 요령을 알려준다.

중앙일보 고종관 기자(부장)의 '의학 홍보 사례와 프로세스'강연은 병원이나 새로운 의학기술을 홍보하고자 하는 경우 어떻게 이를 계획하고 실행할 것인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31일 서울대에서 과학기술 전문기자들을 초청해 '과학기술 홍보'를 주제로 강연회를 가진 뒤 두번째 행사이다.

3회 행사는 7월 5일 대덕벤처밸리에서 '벤처 및 첨단기술 홍보'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뉴스와이어 신동호 이사는 "전문기자 초청 강연은 언론인들이 어떤 생각을 갖고 일을 하고 있는지를 전문가 집단과 홍보담당자들이 정확히 파악하는데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나도선)의 재정적 지원으로 개최된다.

문의 뉴스와이어 신동호 이사 737-3600

<행사요약>
의학홍보 이렇게 해라
주최 뉴스와이어, 연세대 의료원
후원 한국과학문화재단
시간 6월 28일 오후 4시 ~ 6시
장소 연세대 의료원 종합관 401호
참가비 무료

순서
1. 헬스케어 정보의 뉴스 가치 분석- 조선일보 김철중 기자(의사)
2. 의료진의 방송 보도 준비와 인터뷰 요령- KBS 이충헌 기자(의사)
3. 의학 홍보 사례와 프로세스-중앙일보 고종관 기자(부장)
4. 보도자료 작성법-뉴스와이어 신동호 이사
5. 질의 응답


뉴스와이어 개요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언론에 보도자료를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으로, 2004년에 출범했다. 뉴스와이어는 국내 7,000개 미디어, 34,000명의 언론인에 대한 보도자료 배포망을 구축했다. 기업이 보도자료를 등록하면 뉴스와이어는 담당 분야 기자와 미디어에 배포하고 뉴스를 모니터링해 결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뉴스와이어는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162개 국가, 100,000개 미디어에도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웹사이트: https://www.newswire.co.kr

연락처

운영팀 이종수팀장
02-737-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