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홈페이지 개편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청장 주영섭)은 최신 IT기술을 반영하여 관세청, 세관 등 56개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하고 9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일반 이용자의 사용빈도, 업무특성을 고려하여 알기 쉽게 예측 가능한 이름으로 메뉴체계를 정비하고 콘텐츠를 현행화함으로써 정보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신속한 정보 접근을 위해 메뉴체계를 5단계에서 4단계로 단축하고 주요 민원사이트를 한곳에 모아놓은 패밀리사이트, 전체메뉴펼쳐보기 기능을 제공하며, 인기검색어 등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수입화물진행정보, 휴대품예상세액 등 주요 조회서비스를 중앙에 큰 아이콘으로 배치하였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주요 공지사항, 수입화물진행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m.customs.go.kr)를 구축하고, SNS를 통해 지인들과 최근 소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SNS 스크랩 기능을 제공하였다.

관세청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최신 IT 트렌드를 분석하여 홈페이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정보관리과
유성민 사무관
042-481-7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