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S/W 획득 및 개발·서비스 분야 국제표준인증(CMMI)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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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2-02-08 10:06
서울--(뉴스와이어)--KEPCO(한국전력, 사장 김중겸)는 IT조직역량 개선과 IT 업무프로세스 재정립을 위해 세계최초로 S/W 품질 국제표준인 CMMI 의 획득 및 서비스분야 레벨2 동시인증을 획득하였음.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는 미국 국방성 의뢰로 카네기멜론대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가 개발한 S/W품질 및 프로세스 성숙도를 평가하는 국제표준인증으로 기업의 시스템 개발, 운영,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모델임. CMMI 모델의 종류는 획득, 개발, 서비스의 세가지 이며 각각 S/W발주, 개발, 운영의 표준 프로세스를 담고 있음.

한국전력은 이번 인증획득으로 전력IT분야 S/W 획득, 서비스, 개발 부분의 조직역량 수준제고와 표준 프로세스를 정립시켰음. 특히, CMMI 획득 및 서비스모델의 동시 인증은 세계최초로 획득한 것이며 획득모델은 국내에서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것임.

한전은 지난 10월 전력연구원(S/W센터)의 개발분야 레벨2 인증 획득에 이어 이번에 획득 및 서비스 분야 인증에 성공함으로써 CMMI 세가지 모델의 인증을 모두 획득한 국내 최초의 기업으로 고품질의 S/W 획득, 개발, 운영이 가능하게 됨.

CMMI 성숙도 레벨은 5단계로 레벨5가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내며 한전이 취득한 레벨2는 프로젝트 관리체계가 수립됨을 의미함.

한전은 지난 5월 IT업무프로세스 개선을 목표로 CMMI T/F를 구성하여 CMMI 요건분석, 프로세스구현, 11월 예비심사, 12월 본심사를 거쳐 지난달 31일 인증획득결과를 SEI로부터 최종 통보 받았으며 ‘12년에는 CMMI기반의 IT업무프로세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하여 내재화에 주력하고 ’13년에는 CMMI 레벨3 인증획득을 추진할 예정임.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ICT표준팀
이양하 차장
02-3456-5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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