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한국공예관, 시민공예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한국공예관은 365일 문화의 도시 청주에서 시민의 건강하고 윤택한 삶의 여건 마련과 평생교육의 실현을 위해 시민공예아카데미 수강생 200여 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청주·청원 지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한국공예관 홈페이지(www.koreacraft.org)에 접수하면 된다.

시민공예아카데미는 다음 달 13일 개강식을 하고, 20주 동안 주 1회 공예작가의 실습 위주 지도를 통해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생활 공예품을 만들게 된다.

분야별 초급, 중급, 고급 과정의 프로그램이 편성돼 평소 손재주가 없던 사람도 단계별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공예품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공예아카데미에서는 직장인을 위한 주말강좌도 개설되어 시민의 참여도를 높이고 정규과정에 등록한 전체 수강생을 대상으로 현장학습과 특별강좌도 진행된다.

현장학습을 통해 공예문화예술에 대한 식견을 넓히고 각 분야의 명장이나 문화예술분야 명사의 특강을 통해 공예문화의 전반적인 이해와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연말 공예아카데미 수료 작품전을 개최해 수강생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전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공예관에서 운영하는 공예아카데미는 그동안 12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와 함께 작품전시회를 여는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공모전에서 60여 명이 입상하는 등 성과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특별전 ‘생활공예전’에 참여하고, 이론 강좌를 통해 시민도슨트를 양성해 공예비엔날레의 관람객에게 봉사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민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해마다 진행하고 있는 시민 공예 아카데미 과정은 전 과정 수료 후 자발적인 동아리 학습활동을 하여 다양한 창작활동과 체험활동, 문화상품개발 등의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기타 자세한 교육일정과 수강안내는 한국공예관 홈페이지(www.koreacraf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산업담당 신용희
043-200-2235

한국공예관 황은아
043-268-02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