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2012년 HRD 우수기관 인증 참여기관 모집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2-02-08 13:5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HRD 우수기관 인증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2월 9일부터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HRD 우수기관 인증이란 기업의 HRD 체제를 일정 기준에 의해 심사하여 기준을 통과한 우수기업을 선발하고, 고용노동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중소기업청 등 4개 정부부처의 공동명의로 인증하는 것이다.

고용보험 가입 사업장 중 공공부문 및 정부출연 연구기관을 제외한 전 사업장이 참여할 수 있다.

HRD 우수기관으로 인증되면 기업 담당자의 국내 및 해외연수를 지원받게 되며, 중소기업 학습조직화지원사업과 인력구조 고도화사업 참여 시 가점을 받게 된다.

또, 병역지정업체 추천 시 가점을 받는 등 정부 중소기업 지원사업 참여시 우대를 받는다.

우수기관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이 기간 동안 HRD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기업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심사는 1차와 2차로 구분되며, 1차는 인사관리 전반과 HRD 기획 및 인프라, 운영, 평가 체제에 관해 서류심사로 진행되며, 2차는 현장심사로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일자리창출과 능력중심의 열린 고용을 장려하기 위해,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과 마이스터고와 고용관련 협약을 체결한 기업에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반면, 인증기준에 미치지 못한 중소기업 중 별도로 선정된 기관은 인적자원개발·관리 분야 무료 컨설팅을 통해 공단으로부터 HRD 체제구축을 지원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에서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인증신청서 등 서류는 접수기간 중 방문이나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한국산업인력공단 기업지원팀
02-3271-9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