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인터넷쇼핑몰 창업하기 실무교육’ 개최

2012-02-09 09:04
대구--(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인터넷쇼핑몰을 직접 만들어서 상품을 등록하고 전국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기 위해 2월 10일(금)에 14시부터 17시까지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수산관 205호에서 ‘인터넷쇼핑몰 창업하기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무점포로 1인 창업이 가능한 인터넷쇼핑몰 창업에 관심을 갖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하면서, 메이크샵, 후이즈몰, 카페24, 가비아 등의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전문회사에서는 매월 2~5만원만 납부하면 인터넷쇼핑몰 창업이 가능한 모든 솔루션들을 제공해 주고 있다.

특히 메이크샵(www.makeshop.co.kr)에서는 개인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뿐만 아니라 인터넷쇼핑몰을 온라인 프랜차즈 사업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본사 결제형 프랜차이즈, 대리점 결제형 프랜차이즈, 대리점 자체상품 등록이 가능한 대리점 결제형 프랜차이즈몰을 개발하여 예비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실무교육에서는 국내 1위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솔루션인 메이크샵(makeshop)을 활용하여 인터넷쇼핑몰 만들기, 상품분류 만들기 및 상품등록 등에 대해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영문 단장이 강의를 한다.

또한 인터넷쇼핑몰의 접속 및 매출증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방법, 키워드 광고방법, 그리고 인터넷쇼핑몰의 주요 성공사례 등도 소개를 하는데, 특히 일본 직수입 나이키 신발을 판매하는 나이키모아(www.nikemoa.com)와 소호리(www.soholee.com), 침구류 전문 레이스올(www.laceall.com) 등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도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7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유전자개발센터
오민지 매니저
053-620-20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