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세계 최대·최고 해운동맹 서비스 3월 선보인다

뉴스 제공
HMM 코스피 011200
2012-02-09 11:38
서울--(뉴스와이어)--현대상선(hmm21.com)은 세계 최대·최고 해운동맹 ‘G6’의 아시아-유럽 서비스를 오는 3월 첫째주 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상선이 포함된 세계 최대 해운동맹 ‘G6’는 3월 첫 주부터 아시아-북유럽 6개 항로를 새로 개설한다고 발표했다. G6는 현존하는 지중해 서비스는 계속 이어가고 4월에 흑해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며, 중국 다롄·신강-북유럽 항로는 시장 상황을 감안해 시작 시점을 추후 확정할 계획이다.

현대상선은 “G6에 대한 고객의 높은 기대와 회원사들 간의 노력으로 당초 예정이었던 4월 보다 한 달가량 앞당겨 이번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아시아-유럽노선이 통과하는 40여개의 항구에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과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기항지를 살펴보면 한국은 부산과 광양이 포함되며, 세계의 공장인 중국은 상하이, 닝보 등 8개 항구가 포함되어있다. 유럽 쪽에는 영국(사우샘프턴, 탬즈포트), 독일(함부르크, 브레머하펜), 네덜란드(로테르담), 프랑스(르아브르) 등이 포함되며, 특히 기존에 기항하지 않았던 발틱 지역의 폴란드 그단스크와 스웨덴 고텐부르크도 이번 서비스에서 새롭게 추가됐다.

지중해 쪽으로는 이탈리아(제노바), 프랑스(포쉬르메르), 스페인(바로셀로나, 발렌시아), 이집트(다미에타)를 기항하며, 이번에 신설된 흑해 서비스를 통해 터키(이스탄불), 우크라이나(오데사), 이스라엘(아슈도드)을 새롭게 들어간다.

이 외에도 사우디아라비아(제다), 아랍에미리트(제벨알리), 오만(살랄라), 이집트(포트사이드), 모르코(탕헤르), 스리랑카(콜롬보) 등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도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아울러, 운영선대 역시 43척에서 90척으로 2배 이상 증가함으로써 선대 경쟁력이 대폭 강화된다. 특히, 선대를 대형 선박으로 구성해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복안이다. ‘G6’ 동맹 선사들은 이 항로에 최대 14,000TEU의 초대형 선박을 투입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남중국, 로테르담, 함부르크, 홍콩, 상하이 등 물동량이 많은 주요 항구에서는 기항 횟수를 늘려 화주들의 다양한 요구를 즉시 반영토록 했다. 이 외에도 중복 기항지는 없애고 각 항로를 최대한 짧게 만들어 효율성을 높였다.

현대상선은 “이번 서비스 개시로 서비스 지역 및 선대규모, 운송 시간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서비스라고 자부할만하다”며, “이로써 현대상선의 서비스와 세계 해운시장에서의 위상은 제고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현대상선이 소속되어 있는 TNWA(뉴월드얼라이언스)와 GA(그랜드얼라이언스)는 아시아-유럽 항로에서 새로운 해운동맹 ‘G6’를 전격 출범시켰다. ‘G6’ 얼라이언스는 세계 최대 선사인 머스크를 뛰어넘는 규모로 현대상선을 비롯, 하팍로이드(독일, 4위), APL(싱가포르, 6위), MOL(일본, 10위), NYK(일본, 12위), OOCL(홍콩, 13위) 등 6개 해운선사가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연락처

현대그룹 홍보실
우병선 대리
02-3706-6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