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업기술원, 안양·과천 교육지청과 농촌체험학습 활성화 MOU 체결

뉴스 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
2012-02-13 10:44
화성--(뉴스와이어)--경기도농업기술원과 안양·과천 교육지원청이 학교교육과 연계한 농촌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3일 안양·과천 교육지원청과 MOU를 체결하고 농업기술원은 체험학습이 가능한 농촌교육농장을 학교와 교육청에 추천하고, 안양, 과천지역의 학교는 경기도가 인증하는 농장에서 농촌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업기술원은 교육지원청 관계관을 화성 행복텃밭, 미니벅스 교육농장 등으로 초청, 농장에서 실시하는 아동용 체험프로그램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안양·과천 교육지원청과 시·군에서 추천한 학교 중 초등학교 100개 학급을 농촌체험시범학교로 선정, 현장체험학습을 농촌교육농장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농업기술원에서는 학교 체험학습이 농촌현장에서 이루어 질수 있도록 농장을 체험학습용 농장을 지난 2008년부터 62개소를 조성한 바 있다. 이 결과로 지난해에는 20만 명의 유료 체험객이 농장을 이용했으며, 주 5일제가 전면실시 되는 올해 전년 대비 20%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안양과 과천은 농지가 거의 사라졌고 현재는 아파트 숲으로 둘러 싸여있는 도시지역”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좀 더 많은 아이들이 농촌의 향기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nongup.gyeonggi.go.kr

연락처

경기도 농업기술원
실무자 최하영
031-229-5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