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한우암소감축으로 가격하락을 막고 한우산업을 안정화 시킨다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한우사육두수 조절을 통하여 한우가격 하락을 막고 한우산업을 조기에 안정화시키고자 암소감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우가격 안정화 대책 일환으로 추진되는 ‘한우암소감축 장려금지원사업’은 국비 2,067백만원을 들여 도내 한우암소 6,890두를 감축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사업비 지원대상은 생후 12~18개월 미경산우(송아지 분만 경험이 없는 암소)와 60개월 미만 경산우(송아지 분만 경험이 있는 암소)로 마리당 지원액은 미경산우 50만원, 경산우 30만원이며 모두 올해 말까지 출하 가능해야 한다.

도는 외모심사 결과 털 색깔이 한우특징과 다르거나 코가 검은 암소, 도체등급판정결과 후대축에서 2등급 이하 거세수소를 생산한 어미소 등을 최우선적으로 감축대상에 포함하며 암소감축 희망농가는 사업장 소재지 지역축협에 2.29까지 신청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 관계자는 정부 암소감축사업과는 별도로 도비 585백만원을 투입하여 61~84개월령 암소(13천두)를 대상으로 감축계획을 수립 중인만큼 조만간 한우가격 안정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
축산경영담당 이화선
033-249-26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