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트위터 팔로워 1만 명 달성 ‘만인의 롯데홈쇼핑’ 이벤트 실시

뉴스 제공
롯데홈쇼핑
2012-02-15 08:39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 www.lotteimall.com)이 공식 트위터(@lottehome) 팔로워1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특별한 순간을 고객과 나누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0년 1월 공식 트위터를 개설해 현재 9,800여명의 팔로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14일 기준).

특히,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SNS 특성을 살려 지난해 롯데아이몰에서 새롭게 선보인 ‘소셜커넥팅’은 상품 정보 안내뿐 아니라 고객의 문의 사항을 빠르게 해결해 호평을 받아 왔다. 롯데아이몰 메인 페이지에 위치한 ‘소셜커넥팅’은 롯데홈쇼핑 트위터(@lottehome), 페이스북(lotteimall)으로 자동 연결되는 서비스다.

또, 롯데홈쇼핑 트위터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뿐 아니라 고객과 나눔 활동을 함께 벌이기도 했다. 지난 해 진행한 ‘롯데홈쇼핑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수요일’은 매주 수요일 롯데홈쇼핑 인기 상품을 트위터 실시간 멘션을 통해 경매 후 최종 낙찰 금액을 아름다운 재단에 전달하는 것. 독도 응원 메시지, 구세군 인증 이벤트를 통해 기부금을 적립해 독도 응원 기금을 마련하고 구세군에 전달하기도 했다.

‘만인의 롯데홈쇼핑’ 이벤트는 그 동안 롯데홈쇼핑 트위터를 통해 고객과 함께 소통해온 순간을 추억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홈쇼핑 팔로워 9,900명이 되는 시점에 시작하는 ‘1만 팔로워 축하 전야제’는 롯데홈쇼핑 기존 팔로워가 친구에게 롯데홈쇼핑을 소개하는 이벤트다. 소개 받은 친구는 롯데홈쇼핑을 팔로잉하고 본인 아이디와 기존 팔로워 회원 아이디를 함께 적어 멘션 하면 된다. 팔로워 1만 명 달성 시 자동 종료되며 친구에게 소개한 기존 팔로워와 신규 팔로워(소개받은 친구)에게 모두 적립금 5,000원이 지급된다(단, 동일 아이디 중복지급 불가).

팔로워 1만 명 달성을 기념하는 ‘만인의 롯데홈쇼핑’은 오는 20일(월)까지 만 명 돌파 축하 메시지를 적어 롯데홈쇼핑 트위터(@lottehome)에 멘션하면 된다. 축하메시지를 보낸 팔로워 중 총 111명을 추첨해 ‘인스탁스 미니 25 카메라(1명)’, ‘적립금 1만원(10명)’,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한편, 21일(화)부터 27일(월)까지 평소 롯데홈쇼핑에 느꼈던 좋았던 점과 개선점 및 아쉬웠던 부분을 전달하는 팔로워 중 총 11명을 추첨해 감사의 의미로 롯데홈쇼핑 방송 히트 상품인 ‘이자녹스 진동파운데이션(1명)’과 적립금1만원(1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마케팅팀 이동규 팀장은 “롯데홈쇼핑 트위터는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고객과 가장 가까이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소통의 장” 이라며 “1만 명 돌파 기념 ‘만인의 롯데홈쇼핑’이란 이벤트 타이틀처럼 보다 많은 고객과 친밀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김민아 책임
02-2168-5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