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계열 하나저축은행 영업 개시

뉴스 제공
하나금융그룹 코스피 086790
2012-02-17 10:28
서울--(뉴스와이어)--하나금융그룹 계열인 하나저축은행(대표 최임걸)이 종로구 창신동 본점에서 김종열 하나금융그룹 사장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영업을 개시했다.

이번 하나저축은행 출범은 지난 9월 18일 영업정지 되었던 에이스저축은행과 제일이저축은행을 하나금융지주가 자본금 1,300억원에 100% 출자해 인수 후 하나저축은행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영업을 시작하는 것이다.

하나저축은행은 하나금융그룹으로 편입되면서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이 14.08%로 높아졌고 하나은행 등 우량 금융 계열사와 연계한 서비스가 가능해 고객 서비스의 질이 한층 높아졌다.

하나저축은행은 영업망으로 창신동 본점 영업부, 테헤란로점, 강남점, 천호동점, 인천점, 부천상동점 등 총 6개 지점를 보유하게 됐고 양 저축은행의 전산을 통합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게 했다.

기존 제일이저축은행과 에이스저축은행 고객들 중 원리금 5천만원 이하 예금자들은 지점을 방문해 정상적인 금융거래가 가능하고 원리금 5천만원 초과 예금자들은 예금보험공사가 지정하는 하나·우리·신한·국민·농협 ·기업은행의 지급대행지점과 인터넷 신청을 통해 보험금과 개산지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최임걸 하나저축은행 대표는“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하고 선진화된 금융노하우와 경쟁력을 기반으로 서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서비스와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제공하겠다” 며 “지역 서민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지역밀착 영업을 통해 저축은행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고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afn.com

연락처

하나금융지주 저축은행인수단
홍대기 과장
02-2230-2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