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제24회 정보문화상’ 후보자 접수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2-02-20 14:1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은 ‘제24회 정보문화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접수 부문은 정보문화진흥, 정보화기술, 정보화교육의 3개 부문이다. △정보문화진흥상은 정보화 관련 학술연구, 홍보, 사회봉사 활동으로 정보문화 확산과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한 개인(단체) △정보화기술상은 신기술 개발, 신기술 서비스 제공 및 개선 등을 통하여 국내외 정보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 △정보화교육상은 교육이나 사회 활동으로 일반 국민의 정보이용능력 향상과 건전한 정보이용문화 정착에 기여한 개인(단체)이 대상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최근 5년간 사회 각 분야에서 정보화 및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를 추천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차세대 먹거리를 겨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신기술의 진흥을 위해 11년 만에 정보화기술상을 부활(2001년 폐지)시켰다. 이는 디지털 제품을 잘 만드는 데서 그치지 않고 독보적인 신기술이 있어야 플랫폼 기반의 경쟁력 있는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시급성에 따른 것이다.

각 부문별로 국무총리상 수상자에 상장 및 상금 각 300만원,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자에 상장 및 상금 각 200만원을 수여한다. 공적이 가장 탁월한 정보문화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 및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추천서 및 공적서는 정보문화상 홈페이지(www.nia.or.kr/award)에서 양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서류는 정보문화상 담당자 (02-2131-0591, award@nia.or.kr)에게 온라인 제출하거나 팩스(02-2131-0708) 및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수상자는 ‘정보문화상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6월 4일(월) 개최 예정인 ‘제25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장에서 시상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경영기획실 홍보팀
김나현 선임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