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브라질 오피스 빌딩 투자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2-02-20 16:27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가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인 호샤베라 타워(Rochavera Corporate Towers)를 20일 매입했다.

투자 대상 건물인 호샤베라 타워는 상파울루의 랜드마크로 지상 18층, 지하 3층의 오피스타워 2개 동이며, 연면적은 약 3만 5,500평(117,445.80㎡) 정도다.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의 부동산펀드를 통한 이번 투자는 총 5,400억원 규모로, 이 가운데 교직원공제회는 900억원을 투자한다.

다국적 기업들이 밀집한 주요 오피스 권역인 상파울루 베히니 지역 중심부에 위치한 호샤베라 타워는 현재 LG전자를 비롯해 SAP, 유니레버, 아멕스 등 높은 신용도의 임차인들이 입주해 있는 핵심 우량 자산이다.

교직원공제회 관계자는 “브라질의 경제 성장세를 바탕으로 프라임급 오피스에 대한 원활한 임대 수요로 인해 안정성과 함께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라며, “특히 낮은 환전세 적용(0.38%) 등 효과적인 투자구조 설정은 물론 임대 수익에 대한 인플레이션 헤지 등이 가능해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12년에도 교직원공제회는 국내 전통 투자자산에 편중된 포트폴리오를 한층 다변화한다는 전략 아래 해외투자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뛰어든다는 전략이다.

교직원공제회는 지난해 시카고 오피스 빌딩 매입, 호주 고속도로 투자, 선박 및 선진국 인프라 펀드 등 해외투자에 총 4,417억원을 신규로 투자, 새로운 수익원 발굴에 적극 나섰다.

올해도 세계경제 침체로 인해 저평가된 실물자산의 매력도가 높다고 판단, 해외 SOC 및 오피스빌딩 사업 등에 2,260억원을 신규 투자해 수익 구조 다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전략홍보팀
대리 김혁
02-767-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