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발 관리, 족욕과 발마사지로…풋앤비타 발마사지 인기

뉴스 제공
아이비디써클
2012-02-20 17:09
서울--(뉴스와이어)--발에는 우리 몸 전체의 1/4에 해당하는 52개의 뼈와 60개의 관절, 214개의 인대, 38개의 근육을 비롯해 수많은 혈관이 있다. 제 2의 심장으로 불리며 인체의 모든 기관과 연결되어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발은 이처럼 건강과 직결되어 있지만 소홀히하여 직장이나 가정 등의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발건강을 소홀히하여 생기는 질병으로는 족저근막염, 무지외반증, 하지정맥류, 다리부종 등이 있다.

먼저 발바닥전체에 퍼져 발바닥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족저근막에 생기는 염증인 족저근막염은 체중이 급격히 늘어난 경우나 어그부츠나 롱부츠, 플랫슈즈, 단화 등 바닥이 지나치게 말랑거리나 딱딱한 신발을 착용시 쉽게 생길 수 있는 질병이다.

무지외반증은 좁은 앞코로 인해 엄지발가락과 새끼발가락이 안쪽으로 휘는 것으로 신경, 발목과 무릅관절이 손상을 입을 수 있는 질환이다. 주로 하이힐이나 킬힐, 플랫슈즈 등 높고 앞코가 좁은 신발을 착용시 생기는 질환이다.

혈액순환 장애로 정맥이 피부밖으로 돌출되어 보이는 하지정맥류는 굽높이가 10cm이상으로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는 킬힐이나 스판부츠 착용시에 하지정맥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리부종은 발아래로 내려간 혈액이 다시 심장부근으로 올라오지못해 하체부위 혈관에서 정체가 일어나 다리가 붓는 것을 말한다. 주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나타나며 다리부종이 지속되면 하지정맥류나 지방부종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이다.

이러한 발건강을 해치는 질환들은 꾸준한 족욕과 발마사지를 통해 미리 예방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직장에서는 슬리퍼로 갈아신고 발이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며, 될 수 있으면 발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신발을 착용하는 시간을 줄이고 장시간 착용 후에는 발가락을 벌린 상태에서 6초이상 힘을 주는 운동을 하루에 10회 정도 실시하는 것이 좋다.

발마시지는 발에 있는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피를 잘 통하게 하여 근육이 피로할 떄 생기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세포에 산소나 영양분의 공급을 원활하게 한다. 마시지할 때는 발바닥의 아치 밑이나 발가락 사이의 작은 근육들을 집중적으로 한다. 마사지는 발에서 심장 쪽 방향으로 행하는 것이 원칙이다. 발을 42~44℃ 정도의 따뜻한 물에 10~15분 동안 담그는 족욕도 혈액순환을 촉진해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건강의 근원인 발관리에 있어 아로마오일을 사용하여 발마사지를 전문으로 하는 풋앤비타의 발마사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치료등급 이상의 아로마오일을 사용하는 풋앤비타는 풋세럼, 풋아로마, 풋아로마스페셜 등 3가지 마사지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한국인 테라피스트(마사지사)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가격대도 2만원에서 4만원대로 저렴한 편이어서 한번 찾은 고객은 재방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주로 20대에서 30대의 커플이나 젊은 층이 찾고있으며 이 외에도 풋앤비타에서는 특화상품으로 임산부마사지도 제공하는데 산전산후 16주이상의 임산부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풋앤비타의 마사지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footnvita.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비디써클 개요
20대~30대 젊은층과 유명인이 단골마사지샵으로 자주찾는 '풋앤비타'. 아이비디써클의 마사지샵 프랜차이즈브랜드인 '풋앤비타'는 디자인이 가미된 아기자기한 캐주얼 인테리어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자기관리를 위해 찾는 남성고객뿐만 아니라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는 물론 직장인, 임산부, 가족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풋앤비타는 독특한 운영체계를 통해 저렴한 가격과 휴식공간으로의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 수준높은 마사지관리 서비스, 경험없이도 창업이 가능하여 예비창업자, 주부, 투잡을 희망하는 직장인사이에 폭발적인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footnvita.com

연락처

마사지샵프랜차이즈 풋앤비타
최도홍 부장
02-517-6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