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이몰 ‘롯데i보험몰’, 개편 이후 매출 70% 이상 신장

뉴스 제공
롯데홈쇼핑
2012-02-21 08:35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월 대대적으로 개편해 오픈한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 www.lotteimall.com) 온라인보험몰 ‘롯데i보험몰 SMART’ (insu.lotteimall.com)가 리뉴얼 이후 월평균 매출이 약 70% 신장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특히 일일 평균 방문자수는 80% 이상 증가해 고객 편의 중심으로 사이트를 리뉴얼한 점이 어느 정도 성공했다는 평이다.

‘롯데i보험몰’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렸던 상품은 ‘실손의료보험’이었으며, ‘암’, ‘연금보험’ 등도 꾸준한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똑똑한 보험선택’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한 ‘롯데i보험몰 SMART’는 개개인에 맞는 상품 추천에서부터 검색, 진단, 가입까지 업계 최초 원스톱으로 가능한 철저한 고객 편의 중심의 보험몰이다. 메인 페이지상에서 상품 검색, 추천, 비교, 진단 등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 클릭을 여러 번 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또한 ‘상담순위 BEST’, ‘관심지수 BEST’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 정보를 공개해 보다 쉽게 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도 최신 보험 뉴스를 소개하는 ‘보험 핫이슈’와 복잡한 보험 용어와 상식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김MD의 보험상식’ 등 정보성 콘텐츠들도 풍부하다.

한편, 29일(수)까지 ‘롯데i보험몰 SMART’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온라인 보험상담을 받거나 보험료 산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스마트 로봇청소기, 짐보리 슈퍼브레인 등을 제공하며, ‘롯데보험몰’ 다섯 글자를 가지고 오행시를 지은 고객 중 우수작을 선정해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롯데홈쇼핑 금융부문 이일용 부문장은 “지난 1월 고객 편의 중심으로 개편해 오픈한 ‘롯데i보험몰 SMART’가 불과 40여일 만에 급격한 매출 신장세를 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별 맞춤 서비스와 다양한 상품 개발로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김민아 책임
02-2168-5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