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 선불카드·신용카드·국민관광상품권으로 결제 가능…현금영수증까지 발급 돼

2012-02-21 09:09
여수--(뉴스와이어)--여수세계박람회장내 결제 서비스가 편리해진다.

선불카드와 국민관광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고, 현금 영수증까지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의 국내 행사와 비교해 볼 때 다양한 결제 수단 서비스를 지원하는 경우는 여수세계박람회가 처음이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박람회장 지정 부가가치통신망(VAN)사업자로 한국정보통신(주)를 선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월) 밝혔다.

한국정보통신(주)는 국내 신용카드 부가가치통신망(VAN) 및 NFC결제 서비스 선두업체다. 한국정보통신(주)는 업무협약을 통해 POS단말기 250대와 NFC, 선불카드, 신용카드, 국민관광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지원할 수 있는 부대장비를 여수세계박람회에 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조직위 정규연 IT통합운영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박람회장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람객들이 신용카드와 선불카드 결제를 비롯해 현금영수증까지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며 “기존 국내에서 치러진 행사들과는 차원이 다른 편의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6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등 20개 전시관과 각종 체험시설,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를 선보이며, 1일 90여 회(총 8,000여 회) 문화예술공연과 세계에서 가장 큰&nb! sp;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첨단 해양문화예술관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 등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expo2012.kr

연락처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공보과 차지혜
061-659-2343(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