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유출 ‘쉿크릿콜’ 하나면 OK

- 안심번호 서비스 ‘쉿크릿콜’ 국내 다운로드 20만 돌파

서울--(뉴스와이어)--옥션, 네이트, 넥슨과 같은 대형 사이트의 해킹으로 인해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이 늘어가는 가운데 내 휴대폰 번호를 지켜주는 ‘쉿크릿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이예스(주)(www.jyes.co.kr)는 ‘쉿크릿콜’ 국내 다운로드가 20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쉿크릿콜’은 2011년 9월 25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2월 30일 아이폰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서비스 시작 5개월 만인 2월 21일에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가 2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개인 정보 유출에 불안한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쉿크릿콜’은 대표적인 안심번호 제공 애플리케이션으로 실제 휴대폰 번호를 ‘050’으로 시작하는 11자리의 가상 전화번호로 변환하여 실제 휴대폰 번호를 노출시키지 않게 도와주는 무료 서비스이다. ‘쉿크릿콜’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무작위로 ‘안심번호’가 부여되며 발급받은 안심번호는 일정 기간이 경과되면 다른 ‘안심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심번호의 유출에서 보호될 수 있다. 재발급 기능으로 인해 ‘안심번호’도 스팸이나 광고성 전화의 악용에서도 안심할 수 있다.

발급받은 안심번호는 자동연장 기능을 통해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기간이 30일 미만 남았을 경우 통화 횟수가 5회 이상이면 자동으로 30일이 연장되어 발급받은 전화번호를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

제이예스(주)(www.jyes.co.kr) 정용관 대표는 “쉿크릿콜은 휴대폰 번호 유출로 인한 스팸성 전화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휴대폰 문자메시지도 안심번호로 보낼 수 있는 기능과 안심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이예스(주)는 20만 방문자 수 돌파를 기념해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3월 1일에 쉿크릿콜 트위터(www.twitter.com/shecreat)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shecrea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쉿크릿콜’ 안드로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 T store(SKT), olleh 마켓(KT), U+ 앱마켓(LGU+)에서,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iTunes 또는 App Store에서 검색,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제이예스 개요
'Ubiquitous Contents Business Leader'. 제이예스는 창조경영으로 기업문화를 마련하여 고객의 가치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플랫폼 매니지먼트 사업, IT 서비스 제공 사업, CS 마케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jyes.co.kr

연락처

제이예스 전략사업실
김환 대리
02-2109-6058, 010-8869-585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