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연의 에스닉룩 전문숍 ‘어바웃엘(About el)’ G마켓 단독 입점

뉴스 제공
G마켓
2005-06-26 12:22
서울--(뉴스와이어)--진정한 에스닉룩(Ethnic look)을 즐기자!
지난 4월 동대문에 문을 연 탤런트 이승연(37)의 에스닉룩 전문숍 ‘어바웃엘(About el)이 27일부터 쇼핑몰로서는 처음으로 G마켓(www.gmarket.co.kr 사장 구영배)에 단독 입점하기로 하고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오픈 후 ‘에스닉룩’ 유행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어바웃엘은 이번 온라인 입점으로 그 사세를 한층 넓힐 수 있게 되었다.

이승연은 동대문 매장에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옷과 액세서리를 판매하며, 매일 새벽 2~3시까지 손님들을 코디하는 등 그녀의 열정에 마니아층에 생길 정도이다. 이러한 본인 노력과 최근 유행하는 에스닉룩 컨셉의 디자인은 고객이 신상품을 사기 위해 지방에서까지 올라오기도 한다.

이승연은 “당초 온라인, 홈쇼핑 판매를 준비 중이었다. 하지만 지방손님이 점점 늘면서 구매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당초 일정보다 앞당겨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품 가격은 악세서리 2만~4만원대, 의류 4만~6만원대, 샌들 8만원대이다.

오픈 기념으로 이승연이 평소 아끼던 의상과 액세서리 10여 점을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하며, 기획전 상품들은 다음달 3일까지 최고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연예인 패션브랜드의 쇼핑몰 단독 입점은 작년 초 이혜영의 ‘미싱도로시 (Missing Dorothy)’가 CJ홈쇼핑에 입점한 이후 두 번째이다. 현재 연예인 패션브랜드는 이승연의 ‘어바웃엘’, 이혜영의 ‘미싱도로시’, 이현우의 ‘팻독’, 이의정의 ‘엘모너’, 구준엽의 ‘G-LIMIT’, 김흥국의 ‘파필리오’ 등이 있다.

※ 에스닉룩 : 민족 고유의 복장에서 그 토속적인 분위기나 요소들을 의상이나 액세서리 등에 도입한 패션경향. 종교적 의미가 가미된 토속적이며 소박한 느낌을 주는 패션.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G마켓 홍보팀 박주범과장/최민선(02-3016-5759, 5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