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FACE 컨소시엄 참여로 항공 및 방위 분야의 리더십 지속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2-02-23 09:0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오픈 그룹(The Open Group)의 FACE(Future Airborne Capability Environment)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밝히며, 컨소시엄 회원들의 FACE 기술 표준(FACE Technical Standard)공개를 축하했다. FACE 기술 표준은 미 국방성의 항공 시스템까지 포괄하는 소프트웨어 구성요소의 이식성과 재사용성까지 지원하는 공동 운영 환경을 정의하기 위한 표준이다.

오픈 그룹이 지난 2010년 6월 설립한 FACE 컨소시엄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와 아키텍처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OA(Open Architecture), IMA(Integrated Modular Avionics), 그리고 MOSA(Modular Open Systems Architecture) 등에 기반한 표준화된 방식으로 정의하고 있다. FACE는 미 국방성을 포함한 39개의 회원 업체와 위원회 및 고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윈드리버의 항공 및 방위 부문 선임 이사인 칩 다우닝(Chip Downing)은 “FACE 기술 표준에 의해 만들어지는 개방형 모듈화 항공전자 환경을 통해 군사용 항공 전자 애플리케이션의 선택을 확장시키고 총 라이프사이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표준 준수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항공전자 시스템 내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들 간의 상호 운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거의 40개에 이르는 업체들과 하나의 개방적이고 업계 전체를 아우르는 기술 표준의 확립을 위해 협력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며, 윈드리버는 이렇게 중대한 계획에 참여한다는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컨소시엄의 주축 회원인 윈드리버는 최근 FACE의 기술 표준을 지원하는 “FACE 레퍼런스 아키텍처의 범용 및 안전, 보안 운영체제 프로파일(FACE Reference Architecture’s General Purpose, Safety and Security operating system profiles)”이라는 높은 안전 및 보안 수준의 플랫폼을 출시했다.

범용(General Purpose): 윈드리버 리눅스는 POSIX PSE54를 완벽하게 충족시킴으로써 표준 기반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해주는 FACE 범용 프로파일 기준을 만족시킨다.

안전(Safety): 엄격한 보안 및 ARINC 653 시공간 파티셔닝 요구를 충족시키는 VxWorks 653은 FACE 안전 프로파일을 만족시키는 최상의 플랫폼이 될 것이다. 이미 140여 고객들에 의해 50여대의 항공기 내부의 230여 프로그램에서 사용되고 있는 VxWorks 653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ARINC 653 플랫폼 솔루션이며, 광범위한 상용 및 군사용 애플리케이션을 FACE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보안(Security): MLS(Multi-Level Secure) 요구 또는 CC EAL6+ 보안 요구를 충족시키는 시스템을 위한 VxWorks MILS는 곧 발표를 앞둔 FACE 보안 프로파일을 만족시킬 것이다. FACE 보안 프로파일은 오픈 그룹의 미니멀 런타임(Minimal Run-Time) 워킹 그룹에 의해 개방적인 MILS(Multiple Independent Levels of Security)API 표준을 만들기 위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FACE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오픈 그룹 FACE 컨소시엄 웹사이트인www.opengroup.org/face 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FACE에 대한 FAQ는 www3.opengroup.org/face/faq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윈드리버의 항공 및 방위 솔루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solutions/aerospace-defense/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