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문숙경 원장, 성평등교육협의회 워크숍 개최

- 양성평등 지식․정보 전달의 계기마련

2012-02-23 09: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진흥원)은 성평등교육협의회(이하 성평협) 워크숍을 2월 23일(목)부터 24일(금)까지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강의, 회의와 문화체험으로 구성하여 기관들의 성평등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다양한 의견교환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3일(목)은 제·개정된 성별영향분석평가법에 대한 관련기관의 이해를 돕고자 진흥원 송인자교수의 “성별영향분석평가법과 지자체 성인지 예산제도 추진방향”에 대한 강의가 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생명공익재단의 비추미대상 특별상 수상자인 김혜정관장의 ‘고지도 속에서 독도의 해법을 찾다’의 강의로 여성의 사회공헌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24일(금)에는 문화체험행사로 ‘역사가 살아있는 대구 골목길 탐험’을 할 계획이다.

성평협은 진흥원,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강원도 여성가족연구원 등 23개의 전국성평등교육기관, 정책연구기관, 인력개발기관 등의 협의체이다. 이 기관들은 성평협을 통해 여성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각 기관의 사업을 공유함으로 시너지를 확대해 여성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성평협 워크숍에는 회원기관 임직원 및 대구·경북 등 인근 지역 여성리더, 4급 이상의 공무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의사항 : 사업부 진흥사업팀 최선경(02-3156-6199)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