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성공 창업을 위한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개최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2-02-23 10:12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서울시 거주 소상공인 창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를 을지로 소재 본점 강당에서 22일~23일 이틀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을 받는 소상공인들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창업지원 교육을 보다 실질적이고 편안하게 받을 수 있도록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창업 교육을 실시했다.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신청 등록을 받은 약 250여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보증 지원제도 ▲세무 및 절세전략 ▲마케팅 방법 ▲성공창업 사례 교육 ▲소상공인을 위한 은행 특화상품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창업에 도전하는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하여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개인사업자 전용통장, 노란우산 공제, 부가세환급 신용카드 등 소상공인 전용 금융상품 제공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창업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을 위하여 ‘소상공인 창업지원대출’을 판매하고 있으며, 서울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한도 최고 5천만원, 금리 최저 연 3.55%로 지원된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Small Business 사업부
이성욱 과장
02-2002-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