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센터-HR서비스산업協, 제대군인 취업지원 협약 체결

- HR서비스산업협회 및 소속 회원사 18사 협약, 구인구직 행사도 가져

2012-02-23 17:50
서울--(뉴스와이어)--HR서비스산업협회와 소속 회원사는 지난 2월 23일 11시30분, 서울 방배동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제대군인 취업지원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조성목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장과 협회 이상철 회장, 김대식 수석부회장, 김계철 감사 등 센터 및 협회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협회와 센터 간의 취업연계사업에 관한 협약과 함께, 협회 회원사 18개사와 센터 간의 취업지원에 대한 개별 협약으로 진행됐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HR서비스매니저 과정 등의 취업 전문교육 과정 운영, 제대군인과 회원사 연계를 통한 취업지원 사업을 하게 된다. 또한 이번에 센터와 취업지원 협약체결을 한 회사들은 센터로부터 지속적으로 구직자를 소개받아, 직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성목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회 및 회원사와의 취업지원 협약을 통해 HR서비스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상시적으로 소개함으로서 제대군인에 대한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 취업지원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철 회장도 인사말에서 “제대군인은 사회에 진출해서도 국가에 봉사한 경력을 충분히 인정받아야 한다”며 “제대군인에 대한 안정적 취업 연계 및 지원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협회와 회원사가 다같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협회 회원사는 (가나다순) 그린맨파워, 다우리잡, 다원피플, 맨파워코리아, 사람과기술, 삼구아이앤씨, 삼보맨파워, 서한통산, 신우산업관리, 씨앤에이, 아데코코리아, 엠서비스, 유니에스, 이케이맨파워, 케이텍맨파워, 프로휴먼, 한국커넥션, 현대애쓰앤에쓰이다.

협약식 이후에 오찬간담회를 가졌으며, 이날 2시부터는 센터측이 마련한 방배웨딩문화원에서 구인구직 만남 행사를 통한 제대군인 구직자와 회원사 간의 현장 면접이 이루어 졌다.

한편, 협회는 오는 4월 2일부터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HR서비스매니저 교육과정을 운영해, 이론과 실무교육을 통해, 전문 매니저를 배출시켜, 회원사에 관리직 전문가로 일할 수 있도록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개요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1992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의 인적자원서비스사업자단체로 고용창출, 고용안정, 근로자 보호, 인적자원서비스산업의 건전한 성장 및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기업은 취업포털, 근로자파견, 헤드헌팅, 전직지원, 아웃소싱 등 고용 및 인적자원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고용연맹 한국대표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원단체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taffs.or.kr

연락처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국
남창우 국장
02-553-16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