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 여수엑스포에서 면세점 쇼핑 가능해져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24일(금) 롯데면세점과 박람회장 내에 시내 면세점 운영을 위한 영업시설 임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수익성이 낮다는 이유로 면세점 운영이 무산되는 듯 했으나 조직위와 전남도, 여수시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으로 박람회장 내에 롯데면세점이 들어서게 됐다.
박람회 시내면세점은 국제관 앞 복합편의시설 건물에 293㎡(약 100평)의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며, 판매 품목은 국내 화장품 브랜드와 정관장 등 일본과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들로 구성된다. 공항 면세점처럼 박람회 기간동안 출국 예정인 내·외국인만 이용할 수 있다.
조직위는 롯데면세점 해외지사(중국, 일본)와 연계해 면세점을 박람회 해외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조직위 강희석 브랜드마케팅부장은 “롯데면세점은 매출규모 국내 1위, 세계 5위의 사업자인만큼 우수한 운영효율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박람회 면세점 운영에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롯데면세점 유치는 그동안 꾸준히 제기돼 온 해외 여행업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해외관람객 유치에도 가속도가 붙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로 5월12일부터 8월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와 같이 이색적이고 새로운 것을 찾는 여행객 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이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6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등 20개 전시관과 각종 체험시설, 국내 최대 시설의 아쿠아리움,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첨단 해양문화예술관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는 물론 매일 다양한 종류의 문화예술공연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expo2012.kr
연락처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공보과 차지혜
061-659-2343(직)
이 보도자료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