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신입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CIE 교육 실시

2012-02-24 17:19
대구--(뉴스와이어)--2011년 2월에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신입생들의 창업유전자를 조기에 발굴하여 지원하고, 교직원들의 창업 마인드 제고와 학생들에 대한 창업지도 능력 배양을 위하여 ‘CIE(Creativity, Innovation & Entrepreneurship)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작년부터 계명대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CIE 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이번 교육은 20개 단과대학 총4천5백명의 신입생들에게도 폭넓은 창업교육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2월 24일(금)과 27일(월)의 양일간 오리엔테이션과 병행하여 실시되며,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8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신입생들에게는 2012년도에 진행할 15개 창업동아리에 대한 자금지원, 10개의 창업강좌, 지역 창업경진대회, 년간 98명에게 지급하는 하는 창업장학금, 3학점에서 15학점까지를 인정하는 청년기술창업인턴제,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사업, 1인기업 창업보육실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신입생 대상 교육 주요 내용은 창업에 대한 개념, 중요성 및 가치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될 것이며, 교직원 대상 교육 때는 국내외 창업 교육 우수 사례와 벤치마킹 성공 사례 등을 제시하여 교원들이 학생들에게 양질의 창업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지도 능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창업지원단 김영문 단장은 “참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신입생들에게 창업자금 및 무료 창업보육실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이러한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향후 1:1 창업멘토링을 통하여 실질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현재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홈페이지 외에도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와 창업지원단 카페(cafe.daum.net/ekubic)를 통하여 다양한 창업지원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창업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유전자개발센터
오민지 매니저
053-620-20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