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세계최대 모바일전시회 MWC에 한국 IT기업 출전지원

뉴스 제공
KOTRA
2012-02-27 06: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오영호)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이하 MWC) 2012에 한국관을 구성하고 우리 IT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KOTRA는 2009년부터 4년째 MWC에서 한국관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한글과 컴퓨터, 알서포트, 올라웍스, 디지털아리아 등 15개의 모바일장비·솔루션 업체들이 참가한다. 분야는 무선통신 전 분야, 모바일TV, LTE, Wibro 등의 차세대 이동통신과 모바일컴퓨팅 등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대표기업인 한글과 컴퓨터가 첫 단독 부스를 마련,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을 알린다. 또한 모바일 단말기에서 오피스 문서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인 “씽크프리 모바일”도 선보일 예정이다.

원격제어 시스템의 특허기술을 상용화시킨 알서포트는 “리모트콘 모바일팩”을 준비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스마트기기의 원격수리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의 PC나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스마트 TV등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상담원이 인터넷망을 통해 원격으로 수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이외에 삼성, LG, SK 등에 얼굴인식 및 사물인식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올라웍스도 참가할 예정이다.

김병권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이번 MWC참가를 통해 국내의 우수한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기업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우리 IT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IT사업단
송세현 대리
02-3460-7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