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다문화 가정과 함께 하는 덕유산국립공원 겨울캠프 운영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정광수)은 필리핀, 캄보디아 등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겨울 경관과 생태를 체험하는 겨울캠프를 지난 23~24일 이틀 동안 덕유산국립공원에서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정읍시와 산청군에 살고 있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43명이 참석했으며, GS칼텍스가 후원했다.

참가자들은 덕유산 최고봉인 향적봉(1,614m)과 중봉(1,593m)의 설경을 둘러보고 아고산대 지역의 생태적 특징을 이해하는 자연해설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또한 무주리조트에서 우리나라 겨울스포츠의 백미인 스키를 직접 타 보고, 도자기 액자와 탈 등 전통공예품을 만들어 보기도 했다.

이번 덕유산 겨울캠프는 우리나라 국립공원을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바우처 제도의 일환으로 시행된 것이다.

국립공원 바우처 제도는 뜻있는 기업들이 후원하고 있는데, 작년에는 56개 기업이 4억원을 후원하여 1만 여명의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불우 아동 및 청소년이 국립공원의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었다.

송동주 녹색탐방부장은 “이번 겨울캠프는 사계절이 없는 동남아 지역의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겨울 국립공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며, “앞으로 후원 기업과 협력하여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이 국립공원의 자연생태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바우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nps.or.kr

연락처

국립공원관리공단 녹색탐방부
박종길 담당
02-2110-2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