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원장, 한국수자원공사 홍보담당자 대상 소셜미디어 활용전략 특강 실시

- 홍보담당자들의 뉴미디어의 올바른 활용방법에 대해 강의

2012-02-27 09:0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셜미디어협회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은 한국수자원공사 경인아라뱃길 인천통합청사에서 임원, 각 부서 홍보담당자, 뉴미디어기자단 등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시대의 기업홍보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온라인 이슈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소셜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원칙(옳고 옳지 않은 사례 소개), 타 기업 소셜미디어 운영사례(잘된 사례, 잘못된 사례), 블로그, SNS 활용방법, 매체별 특성 및 관리방안, 우수컨텐츠 제작방법, 영향력 확대 방안, SNS 활용 가이드라인, 대화 참여 시 기준 및 원칙 등 소셜미디어 SNS 소셜네트워크 활용전략 특강을 진행한다.

KBS, MBC, SBS 등에 출연하고 국무총리실, 국토해양부, 충남도청, 한국언론진흥재단, 기아자동차, 동국제강, 한독약품, 동원그룹, 롯데그룹 등에서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 SNS 소셜미디어 활용교육을 진행한 바 있는 최재용 강사는 SNS활용전략, 올레온에어 인터넷생방송 활용, 동영상 유튜브 활용, QR코드 만들기, 스마트폰 모바일 활용법, 페이스북 활용, 페이스북그룹 페이지 활용 등 SNS와 스마트폰 활용 전략 등을 강의한다.

한국수자원공사 홍보팀 관계자는 “뉴미디어시대에 필요한 SNS 및 소셜미디어 스마트폰활용전략을 교육하고 실천하기 위해 정부기관 및 기업, 공사 등을 상대로 강의경험이 풍부한 최재용 원장을 초빙하였다”고 말했다.

협회 최 원장은 “스마트폰과 SNS 활용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유튜브, 인터넷생방송 올레온에어 등과 연계한 SNS 및 스마트폰 활용 홍보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SNS 및 스마트폰교육이 필요한 전국의 기관 및 기업에 소셜네트워크 SNS 전문 강사들을 파견할 것이며, 교육 자료가 필요한 기업과 기관들은 www.mdkorea.net 에 신청하면 교육자료 e-book을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개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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