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생물자원 포털’ 모바일 서비스 개시

인천--(뉴스와이어)--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관장 안연순)은 스마트폰 확산 및 무선 인터넷 사용자 증가에 따라 생물자원에 대한 주권 확립과 대국민 관심제고를 위해 2009년부터 구축·운영하고 있는 “한반도 생물자원 포털(http://www.nibr.go.kr/species/)” 모바일 서비스를 3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반도 생물자원 포털”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모바일 웹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구성되었고, 화면 디자인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자생생물 정보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해상도를 채택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검색시스템을 통해 자생생물 8,300여종에 대한 개요, 다른이름, 분포, 생육지, 형태, 생태, 사진 및 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 등 신뢰성 있는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한국고유종(2,177종), 멸종위기 야생동식물(221종), 교과서 수록종(575종), 국외반출 승인대상생물자원(1,534종), 기후변화생물지표종(100종) 등 일반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자생생물들은 주제별로 검색 및 정보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시작되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는 국립생물자원관이 2009년부터 국내 최대의 자생생물 정보 사이트로 운영하고 있는 “한반도 생물자원 포털”이 국민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반도 생물자원 포털”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http://www.nibr.go.kr/species/mobile/”로 접속하면 된다.

국립생물자원관 개요
국가생물다양성 관리·보전 연구, 생물산업 지원연구, 국가생물자원 정보 관리 및 정책지원 연구, 생물 표본 전시, 전문 해설사 및 음성 안내기를 통한 설명, 세미나 및 특강을 주요활동으로 하는 환경부 소속 국가기관이다. 다양한 전시와 교육 그리고 소통 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총괄과
김태호 연구사
032-590-71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