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나눔문화 확산’, 사회복무요원이 함께 합니다

- 아동양육시설 아동들과 함께하는 마술 공연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광주--(뉴스와이어)--“신기한 마술공연을 눈 앞에서 보고 일상에서 일어 날수 있는 응급상황에서 대처할 내용을 직접 듣고 체험해 보니 좋았고 앞으로 종종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재능나눔봉사동아리 ‘The 좋은 친구 하비’와 함께 한 마술공연 및 응급상황체험교육에 참석한 한 아동의 이야기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이국재)는 지난 2월 24일(금) 보건복지분야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재능나눔봉사동아리 ‘The 좋은 친구 하비’ 2월 봉사활동을 신애원(아동양육시설/광주 서구 소재) 아동들과 함께 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들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누고자 준비한 마술 공연과 응급상황교육으로 실시 되었다.

특히 사회복무요원들이 직무교육 수료 후 지역사회의 소외받는 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고자 결성한 재능나눔봉사동아리 ‘The 좋은 친구 하비’는 사회복무요원이 병역의무를 2년여 동안 단순 복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직무교육과 복무 기간동안 노인·장애인·아동 사회복지시설에서의 수발 서비스 등 경험을 통해 재능나눔문화 확산에 기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한 재능나눔봉사동아리 회장 김진영(화순나드리노인복지회관 사회복무요원)은 작년부터 실시한 봉사활동을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의 다양한 재능을 지역사회와 이웃에게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고 지속적으로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은 국가인적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병역제도 개선방안으로 ‘08년부터 도입된 사회복무제도에 따라 노인·장애인 수발 서비스 등 사회적으로 많은 수요가 필요하나 공급이 어려운 사회복지시설 등에 사회복무요원(공익근무요원)들이 중점적으로 배치되어 복무 중에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센터
박경언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