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스토어, 한국의 매운맛 일본인들에게 알려
- 토니안의 ‘스쿨스토어’, 지난 26일 그룹 스매쉬 팬미팅과 함께 한류음식체험회 개최
- 토니안이 프로듀싱한 그룹 ‘스매쉬’ 일본팬 100명 초청해 한국 전통분식과 퓨전메뉴 선보여
- 매운 떡볶이, 순대 등과 더불어 입맛대로 골라먹는 샐러드 스낵바 개념의 ‘모닥바’로 호평 받아
스쿨스토어는 매운 떡볶이와 순대, 장아찌숯삼비빔밥 같은 전통 한식메뉴뿐만 아니라, 크림과 먹물소스를 활용한 ‘먹물 포카치아 크림떡볶이’와 바삭하게 구운 인도 전통빵에 치즈와 떡볶이르 함께 곁들인 ‘난 떡볶이’같이 새로운 퓨전메뉴도 선보여 일본인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초청받은 일본인들은 자신의 입맛에 맞춰 믹스&매치하여 먹을 수 있는 샐러드 스낵바 개념의 ‘모닥바(Modak Bar)’를 통해 지방향토 먹거리인 광주지방의 ‘상추튀김’과 제주도의 ‘모닥치기’를 체험하고 호감을 나타냈다.
행사에 참여한 일본인 다나카 사토미(23, 대학생)씨는 “평소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어 떡볶이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지만, 한국 분식이 이렇게 다양한 종류가 있는지는 몰랐었다.”며 “음식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모던한 카페를 연상시키는 매장에서 한식을 즐기는 것이 전통과 현대가 함께 공존하는 느낌이라 인상적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스쿨스토어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한류문화와 더불어 한식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스매쉬 팬미팅을 계기로 일본인들에게 다양한 분식의 맛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쿨스토어는 한국 전통분식뿐만 아니라 새로운 메뉴개발을 통해 한식의 가능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스쿨스토어는 전국적으로 매장을 오픈하고 있으며, 향후 미국과 일본 등의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가맹점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스쿨스토어 공식 홈페이지(www.schoolstore.co.kr)나 가맹점 문의전화(02-548-7300)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스쿨스토어에서 팬미팅을 개최한 ‘스매쉬’는 가수 토니안이 직접 발굴하여 프로듀싱한 그룹으로 이미 일본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쌓으며 인정받은 실력파 아이돌 가수이다. 앞으로 스매쉬는곧 다가오는 3월 토니안과 콜라보레이션한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고 함께 국내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스쿨스토어 개요
토니안의 신개념 푸드 스쿨스토어입니다.
연락처
홍보대행 샤우트코리아
박혜미
02-6250-98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