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모테크원, E-Detail JAPAN과 연간 10억달러 MOU 협약식 가져

- 세계로 진출하는 Save-PC

뉴스 제공
모토모테크원
2012-02-28 09:44
고양--(뉴스와이어)--전 세계 최초로 대기전력 차단회로를 개발해 지난 2월 9일 ‘제2회 저탄소 친환경 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국내 중소기업 (주)모토모테크원(대표 전영숙)이 24일 E-Detail JAPAN(대표 무라나까 토시야스, 윤상훈)과 MOU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모토모테크원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대기전력 차단 컴퓨터인 세이브PC를 일본을 비롯해 미국, 인도, 싱가포르 등 해외조달시장에 연간 10억 달러 이상 판매를 골자로 하는 내용이어서 큰 관심을 모았다.

이로써 혁신제품을 개발 생산하고도 국내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모토모테크원은 해외조달시장 진출이라는 성과를 눈앞에 두게 되었다.

모토모테크원이 생산하는 세이브PC는 전 세계 최초로 개발한 ‘대기전력 차단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오프(OFF) 상태에서 전기코드를 뽑지 않아도 전력을 전혀 소모하지 않는 그린 신제품이다.

또한 세이브PC는 전기생산에 필요한 에너지를 최소한 연간 700억 원 가량 절약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발전용량 58만Mch인 고리원자력발전소 1호기가 1년간 생산하는 전력량은 약 8억Kwh에 달하는데, 현재 국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상용 컴퓨터가 세이브PC로 교체된다면 고리원전 1기 이상을 발전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결국 탄소감축이 핵심인 EU를 중심으로 한 기후협약에도 부합하는 것이어서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을 만한 성과라 할 수 있다.

Green is money

이날 체결식에서 무라나까 토시야스 E-Detail JAPAN 대표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모토모테크원과 MOU를 맺게 돼 영광으로 여긴다”며 “기술력이 뛰어나 전 세계에 세이브PC를 보급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동영 이디테일 한국 법인 대표는 “지금은 ‘Green is money’인 시대라 할 수 있는데, 대기전력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세이브PC가 바로 그런 테마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MOU를 통해 이디테일이 그동안 구축한 인프라와 세이브PC가 협력해나간다면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고 협약의 의미에 대해 말했다.

한편 IT혁신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E-Detail은 지난 2008년 미국 IT유통업체인 인그람(Ingrammicro)사를 통해 미국시장에 듀얼 디스플레이 태블릿 PC에 대해 1억 달러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09년에는 미 연방정부 주요 조달사인 이약텍(Eyaktek)의 한국 에이전트로 공식 등록되어 혁신적인 국내 IT제품을 미 연방정부에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매개체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때문에 이번 협약은 모토모테크원으로서는 해외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한 셈이다.

대기전력 차단회로, 세계 최초 독자기술

(주)모토모테크원이 조립 생산하는 세이브PC에 적용된 기술은 앞에서 언급한 전자기기의 대기전력을 완벽하게 차단하여 ‘대기전력 제로화(ow)’를 실현시킨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대기전력 차단회로는 (주)모토모테크원 전연숙 대표가 오랜 기간 동안 시행착오를 거쳐 직접 개발한 기술이다. 이것은 컴퓨터에만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모든 전자기기에 적용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이다.

에디슨 이후 지금까지의 100년과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시대는 확연히 다른 전자기기 환경을 맞이할 것이다. 그것을 가능하게 할 기술이 대기전력 차단기술이다.

(주)모토모테크원이 자체 연구개발한 ‘대기전력 차단회로’는 개인용 컴퓨터뿐만 아니라 무선전화기와 프린터, 휴대폰 충전기에 적용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의 까다로운 품질 및 성능검사를 거쳐 ‘대기모드 소비전력 0.00W’라는 시험결과에 따라 ‘시험성적서’를 받았다.

또한 지난 2010년, 2011년 ‘전자제품의 대기전력 차단장치’, ‘고효율 전동장치’와 관련해 총 4개의 특허를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2011년 10월 (주)모토모테크원이 개발 생산한 12개 제품에 대해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대기전력저감우수제품’인증서를 받았다.

전영숙 모토모테크원 대표는 “이번 MOU체결이 기업의 성공만을 위한 것이 아닌 환경가치를 실현할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이제 곧 이디테일의 듀얼 디스플레이를 세이브PC 본체와 접목해 친환경적 제품을 만들어 해외조달시장을 겨냥할 예정”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모토모테크원 개요
모토모테크원은 전기 흡혈귀(전기 뱀파이어) 대기전력차단 전문기업으로 모든 전자제품의 대기전력(0와트)을 만드는 신기술로 대기전력 없는 전자제품시대를 활짝 열어가고 있다.
연락처

모토모테크원 홍보팀
심은정 부장
031-920-85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