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고속 옵티컬 툴 세트 발표

- DSA8300 샘플링 오실로스코프 이용

뉴스 제공
누비콤
2012-02-28 10:00
서울--(뉴스와이어)--텍트로닉스의 공식대리점인 누비콤(대표이사 신동만)은 오실로스코프의 선두 주자인 텍트로닉스가 DSA8300 샘플링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옵티컬 적합성 테스트 툴 셋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발표한 툴 셋트는 최대 4배의 처리 성능, 탁월한 기본 지터, 통합 클럭 리커버리 솔루션으로 10 G, 40 G, 100 G(4x25)의 속도에서 이더넷용 광학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하는 단일 메인프레임 솔루션을 제공하며, 광-전기 컨버터와 같은 추가적인 테스트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업계에서 유일한 BUJ(Bounded Uncorrelated Jitter) 분리 기법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된 지터 분석 툴셋트를 갖추고 있으므로 crosstalk 문제를 더욱 정확히 식별할 수 있다.

DSA8300 디지털 시리얼 분석기는 우수한 대역폭과 신호 충실도, 최고 성능의 TDR 및 상호 연결 분석 기능, 현재 및 미래의 데이터 통신 기술에서 가장 정확한 신호 결함 분석 등 다기능의 모듈 아키텍처로 구성된다. DSA8300은 6개의 모듈 슬롯을 갖추고 있으므로 클럭 복구 장비, 고정밀 위상 레퍼런스 모듈, 복수의 전기 및 광학 획득 모듈을 동시에 장착하여 하나의 계측기로 광범위한 테스트 구성이 가능하다.

텍트로닉스 담당자는 “옵틱 엔지니어들은 하나의 테스트 장비로 중요한 광학 측정을 처리하기를 원한다”라면서, “텍트로닉스는 모든 주요 IEEE802.3 및 Fibre Channel 표준에 대응하는 테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BUJ 분석을 포함한 샘플링 오실로스코프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높은 데이터 전송률을 처리해야 하는 고객이 직면하는 crosstalk 테스트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40 Gb/s 및 100 Gb/s IEEE 이더넷 광학 및 전기 표준의 최신 버전은 4레인 및 10레인 아키텍처이다. 이러한 멀티 레인 아키텍처를 고려할 때, 일반적으로 BUJ로 나타나는 레인 인접 crosstalk를 정확하게 식별하는 것이 중요한 설계 과제이다.

지금까지 사용되어온 Dual-Dirac과 같은 기존 지터 분리 기법은 NPBUJ(BUJ의 비주기적 성분)를 처리하지 못하고 대신 이를 무작위 지터에 추가함으로써 BERT(비트 오류율 테스터)에 비해 부정확한 지터 예측 결과를 산출했다.

업계 유일한 DSA8300의 새로운 NPBUJ 기능은 새로운 분해 요구사항에 대응함으로써 crosstalk 신호 문제의 정확하고 올바른 측정 및 처리를 가능하게 해 준다.

텍트로닉스 소개
엔지니어들은 지난 65년 동안 텍트로닉스의 테스트, 측정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제품화 기간을 대폭 단축해왔다. 텍트로닉스는 전자 설계, 제조 및 첨단 기술 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엔지니어에게 가장 적합한 테스트 장비를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있다. 텍트로닉스는 전세계 고객을 지원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한다. www.tektronix.co.kr 에서 최신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누비콤 개요
누비콤은 전자계측기기 솔루션 종합 유통 전문회사이다. 전자 계측기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 자동화 솔루션까지 원-스톱-토탈 솔루션이 가능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에버나, 마이크로프로스, 텍트로닉스, 키슬리, 코범 등 약 20개 세계적 유명 계측기 회사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다. 취급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기,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수천 종이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10-3780-06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