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중앙기술평가원 송도로 이전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12-02-28 10:16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정국, 이하 ‘기보’) 중앙기술평가원이 28일(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으로 사무실을 이전하여 개소한다.

중앙기술평가원은 기술평가 전문기관이라는 기보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핵심 조직으로 일반 기술평가센터와 달리 보증업무는 취급하지 않고, 특허기술평가, 기술이전용 평가, 현물출자용 평가, 주식가치평가, 기술관련 컨설팅과 용역사업 등 전문적인 기술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기보는 지난 1월 조직 개편시 서울과 대전에 별도로 운영되던 기술평가원을 통합하였다. 하지만, 공간의 제약 등으로 실질적으로는 통합 운영하지 못하여 왔으나 이번에 송도 이전을 계기로 통합 작업을 마무리 하게 된 것이다.

이로써 중앙기술평가원은 공학박사 29명, 회계사 3명 등 박사급 인력 38명을 포함, 총원 60명으로 재편되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기술개발의 융복합화, 개방형 기술혁신 전략 수집에 보다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기보 중앙기술평가원 김재진 원장은 “송도 이전을 계기로 창업기업과 기술중소기업에 대하여 융복합기술개발, R&D 진단, 컨설팅 등 종합적인 기술금융서비스를 통하여 국가 R&D사업 효율성과 기술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홍보실
배기수
051-606-7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