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한양대에 모터관련 학과 신설

- ‘차세대 전력변환 시스템공학과’, 모터분야 전문인력 양성

- 올해 2학기부터 석사과정 운영

- 등록금 보조금 지원, 졸업후 삼성전기 입사 특전

뉴스 제공
삼성전기 코스피 009150
2012-02-28 13:22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기가 한양대와 손잡고 회사 중점 추진사업인 모터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삼성전기는 올해 2학기부터 한양대에 대학원 석사과정의 ‘차세대 전력변환 시스템공학과’를 신설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기와 한양대는 이 날 최치준 사장과 임덕호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학과 개설에 관한 협약식을 맺고,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통해 모터 설계, 제어 및 전력변환 등 모터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키로 약속했다.

모터는 전기에너지를 기계적 일로 변환해 각종 제품을 움직이게 하는 핵심 부품으로, 휴대폰을 비롯해 생활가전, 자동차 등 우리 생활 주변기기에 두루 사용된다.

한양대는 오는 3월부터 입학 대상자를 선발해 2학기부터 대학원 과정을 시작하며, 삼성전기는 입학생 전원에게 학비와 보조금을 지원하며, 졸업과 동시에 삼성전기 입사 혜택을 부여하는 등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삼성전기는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학과 개설이 기업과 대학간 성공적인 산학 모델로 자리 잡아 삼성전기 모터 사업 일류화의 첨병이 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임덕호 한양대 총장도 “차세대 전력변환 시스템공학과가 국내 최고의 전문화된 특성학과로 성장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의 종합부품 업체인 삼성전기는 부품 경쟁력 강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성균관대 이동통신공학과를 비롯해 부산대, 충남대에는 차세대 전자기판회로학과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m.samsung.co.kr

연락처

삼성전기 홍보팀
정태진 과장
02-2255-28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