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공사, 더욱 편리해진 u-보금자리론 신청시스템 가동

- 주민등록등본 및 소득증빙자료 등 제출서류 없애고 입력항목축소

뉴스 제공
한국주택금융공사
2012-02-29 10:39
서울--(뉴스와이어)--3월 2일부터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의 신청절차가 대폭 간소화 된다.

‘u-보금자리론’ 인터넷으로 즉시 대출신청 가능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서종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내 집 마련 대출인 ‘u-보금자리론’ 신청 홈페이지(www.hf.go.kr)를 고객들이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3월 2일부터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

주민등록등본 등 별도의 서류제출 필요 없어

HF공사에 따르면 지금까지 'u-보금자리론‘ 신청 고객은 주민등록등본과 소득입증용 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 보험료 납입증명서 등 소득증빙 서류를 일일이 준비해서 공사에 제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는 행정안전부 등 관련 부처의 협조를 얻어 주택금융공사가 직접 서류를 받을 수 있게 되어 고객이 제출해야하는 불편함을 덜었다.

인터넷 신청 후 즉시 승인되어 대기기간도 크게 단축

또한 ‘u-보금자리론’ 신청고객은 공사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신청 안내에 따라 입력하면 즉시 대출승인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신속성과 편의성을 높임에 따라 평균 7~10일의 대기 기간을 단축시켰다. 종전에는 인터넷 신청 후 상담센터를 통해 입력신청내용과 자료를 확인해야만 했다. 다만 부부합산 연소득 4,500만원이하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하는 ‘우대형 보금자리론’의 경우에는 소득금액증명원, 재직증명서나 사업자등록증을 따로 제출해야 한다.

HF공사 관계자는 “u-보금자리론이 100%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내 집 마련 상품으로 거듭났다”면서 “인터넷의 효율적 활용으로 고객이 상담센터에 전화를 해서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3월2일~3월23일까지‘u-보금자리론 퀴즈 이벤트’를 홈페이지(www.hf.go.kr)에서 진행,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hfc.co.kr

연락처

한국주택금융공사 유동화기획부
팀장 오상연
2014-8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