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출력 가변형 LDO 전압 레귤레이터 신제품 출시

- 자동차 서브 시스템 내의 파워 관리를 보다 컴팩트하게 저비용으로 가능케 하는 고집적 소자

뉴스 제공
온세미컨덕터
2012-02-29 10:40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을 위한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 제조사인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두 개의 새 LDO(low dropout) 전압 레귤레이터 IC를 발표했다. 시장을 선도하는 온세미컨덕터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파워 관리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한 이 신제품 소자들은 오디오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네비게이션과 위성 라디오에 이상적으로 적용된다.

NCV47700 와 NCV47701 LDO신제품은 개방이나 단락 부하를 탐지하는데 출력 진단 핀 CSO를 특징으로 한다. CSO에 연결된 저항을 사용하여 ± 10 % 정확도로 10 밀리 암페어 (mA)와 350mA 사이에서 조정이 가능한 출력 전류 레벨을 제공한다. NCV47700와 NCV47701의ADJ 핀을 어스시키면 전류가 제한된 하이 사이드 스위치가 된다.

이 소자들은 전형적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거친 환경적 영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높은 피크 입력 전압을 허용하며 역전압 입력 보호는 물론 과전류와 과온도 보호 기능들도 제공한다. 하나의 패키지 안에 전류 센서가 집적됨으로써 공간을 절약하게 하며 시스템 내의 전체 부품 숫자를 줄이는 효과도 있게 된다.

이 소자들은 또한 출력 전압을 조정할 수 있는 버전으로도 제공된다. NCV47700은 ±6%의 정확도로, NCV47701은 ± 3% 의 정확도로 5볼트(V)에서 20볼트 범위를 커버한다. 두 LDO 전압 레귤레이터 IC 신제품들은 모두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안전 규격을 일치하거나 초과하는 -40 ⁰C 에서 +150 ⁰C의 동작 온도를 가진다.

온세미컨덕터의 자동차 제품 부문 디렉터인 짐 알베머즈(Jim Alvernaz)는 “이러한 다기능의 LDO 는 집적된 전류 센싱 기능과 각종 보호 메커니즘으로 인해 경잰사의 제품과 차별화된다” 며 “이 소자들은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이 개별 전류 측정 회로나 회로 보호 부품의 추가없이 파워 관리 서브 시스템을 진단하도록 한다. 이로써 현대 자동차에서 발견되는 오디오/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계기판, 네비게이션 시스템 파워 레귤레이션 기능이 향상된다.” 고 언급했다.

구매 정보

NCV47700은 SOIC−8 패키지로 공급되며 가격은 2500개 기준으로 개당 미화 0.72달러이며 NCV47701은 SOIC−8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2500개 기준으로 개당 미화 0.77 달러이다.

온세미컨덕터 개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의 혁신을 주도하고 엔지니어들이 글로벌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설계를 가능케 하는 온세미 컨덕터는 자동차, 통신, 컴퓨터, 소비가전, 의료, 휴대폰, 군사/항공 시장의 고객들이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신호 관리, 로직을 비롯해 개별 소자와 맞춤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즉각적이고 신뢰성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급망을 운영 중이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에 제조 공장, 판매 대리점, 디자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http://www.onsemi.com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onsemi.com

연락처

온세미컨덕터 코리아
이혜영 대리
031-786-370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세미컴
유혜영 과장
02-3473-63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