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흥해읍 곡강천,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다시 태어나다

- 곡강천 생태환경 조성사업 준공식, 29일 열려

-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옛철교 인도교, 잔디광장 및 공원 조성돼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 흥해읍 곡강천이 2년여에 걸친 조성사업을 끝내고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다시 태어났다.

곡강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준공식이 박승호 포항시장을 비롯 5백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9일 북구 흥해읍 용전리 잔디광장에서 열렸다.

곡강천 생태하천은 지난 2009년 10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총 11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흥해읍 매산리에서 흥안리까지 10.6km 구간에 조성됐다.

사업을 통해 8km 구간에 대해서 하상정비를 완료하고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도 7.5km 구간에 설치됐다.

또 옛철교 인도교(156m)와 잔디광장(65,820㎡), 각종 공원(5개소, 41,900㎡)도 조성돼 시민들의 휴식처 및 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박승호 포항시장은 “홍수피해 예방 및 생태계 보호, 시민들의 레저문화활동 공간을 위해 친환경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하천은 단순히 물길의 차원을 넘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귀중한 환경자원”이라며 “이제 환경 뿐 아니라 경관, 역사, 문화와 결합된 테마형 도시 생태하천 조성으로 도시가 발전하는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준공식은 풍물놀이, 홍보동영상 등 식전행사와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컷팅 등 본 행사로 진행됐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