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사회적 IT기업 ‘행복한웹앤미디어’, 웹접근성(WA)인증마크 획득

뉴스 제공
SK㈜ C&C
2012-03-01 11:00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 정철길 사장, www.skcc.co.kr )의 사회적 기업 행복한웹앤미디어(이사장: 조영호, www.hwm.or.kr)가 웹접근성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WA인증마크는 (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웹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웹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해 12월 설립된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장애인 비율이 50% 이상인 국내 최초의 장애인 중심 사회적 IT기업으로서 정부와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 SNS 관련 시스템 구축 운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전문 IT역량으로 무장한 장애인 IT인력이 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춰 IT환경을 구현하는 장애인 중심의 IT업체로서 웹 접근성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WA인증심사에 참여한 장애인 IT전문가 심사위원들은 행복한웹앤미디어의 홈페이지에 대해 시각 장애인과 지체 장애인 등 중증 장애인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줬다.

키보드 접근성이나 장애 수준에 따른 이미지 및 멀티미디어 대체부터 오류정정과 스크롤, 포커스 이동 등 일반인은 쉽게 지나치는 사소한 부분까지 곳곳에 장애인 사용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이번 WA 인증 심사를 계기로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웹 접근성 개선 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SK C&C SKMS본부장 장의동 상무는 “행복한웹앤미디어의 모든 IT 서비스는 전문 IT 역량을 갖춘 장애인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 진다”라며 “장애인의 시각에서 누구나 쉽게 IT의 편익을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차별없는 IT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과장 민경동
02-6400-5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