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다문화가정에 한국 사랑 전할 일촌 메신저 찾아요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3-01 10:51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가 다문화가정의 꿈을 함께 이루어갈 일촌을 찾는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다문화가정의 행복한 집배원이 되고 싶다’는 한동원 회원의 꿈에서 시작된 ‘글로벌 러빙 드림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베트남, 필리핀 등 다문화가정 3가구의 꿈을 소개하고, 일촌들의 재능 기부 신청과 응원 댓글을 모집해 꿈을 구체화시킬 예정이다.

‘한국의 다양한 명소와 문화를 체험하고 싶어요’ ‘한국 신혼부부처럼 웨딩 사진을 찍고 싶어요’, ‘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등 이들의 꿈 실현에 동참하고 싶은 회원은 내달 28일까지 드림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 의사를 밝히면 된다. 재능기부 일촌으로 선정되면 각 사례별로 실제 이벤트를 진행하며 함께 꿈을 이뤄나가게 된다.

공감 및 댓글로 참여할 수도 있다. 응원하는 다문화가정을 선택하고 자신의 사진과 글을 남기면 응원 댓글로 등록된다. 캠페인에 참여해 준 회원에게 ‘아름다운 일촌 인증서’가 수여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향후 다문화가정 3가구는 각자의 고향을 찾을 예정이며 항공 티켓 등은 제주항공에서 지원한다.

드림피플로 선정된 한동원 회원은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따스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 “우리의 가까운 이웃인 다문화가정의 꿈이 실현되는 그 날까지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 김영목 소셜서비스 본부장은 “지난해에도 싸이월드 드림캠페인에서 일촌트리, 응원 영상 제작 등 일촌의 힘으로 리틀맘 결혼식을 올린 바 있다”며 “이번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다문화 가정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일촌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싸이월드 드림캠페인이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서로의 꿈을 나누고 응원하면서 함께 실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싸이월드의 연간 프로젝트. 작년 4월부터 시작된 드림캠페인은 싸이월드 회원들이 직접 응모한 꿈에 대해 일촌 등 회원들의 공감투표와 의견 제안을 통해 주인공을 선정해 꿈을 실현시켜주는 회원 참여형 캠페인이다. 지금까지 약 800만명 이상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이들 중 16명의 드림피플이 탄생해 꿈을 이뤄가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예정인 드림캠페인으로 SNS로 꿈을 함께 이뤄가는 과정을 통해 ‘소셜 셰어링(social sharing)’이라는 새로운 네티즌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대외홍보본부
홍보팀 심예원 과장
070-7401-5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