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2년 2월 모객 자료 발표…해외여행수요 지난해 대비 5.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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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2-03-02 11:44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에 따르면 3월 2일 기준 2012년 2월 해외여행수요는 14만2천여명으로, 지난해 대비 5.8%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별 비중으로는 동남아가 전체 해외여행수요의 42.9%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중국(28.0%)과 일본(16.0%)이 뒤를 이었다. 하와이를 중심으로 항공좌석공급이 증가한 미주 지역은 지난해보다 50.3% 증가하며 이번 동계시즌 여행수요가 가장 많이 증가한 지역으로 확인됐다. 또한 중국과 동남아도 각각 29.9%, 24.4% 증가하는 등 일본을 제외한 전 지역이 증가세를 이어갔다.

지역별 해외여행수요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지방 출발 전세기와 저비용항공 취항 등으로 항공좌석공급이 증가한 베트남/캄보디아 지역이 지난해보다 109.0% 증가했으며, 마찬가지로 항공 정기편 취항 및 증편 등으로 공급석이 증가한 팔라우, 호주 지역이 각각 85.5%, 4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속성별로는 기업, 공무원 중심의 인센티브(단체여행)가 29.0% 증가한 반면, 패키지는 2.2% 감소했다. 골프, 허니문, 트레킹, 크루즈 속성도 소폭 증가했다.

한편, 3월과 4월 해외여행수요는 각각 10.0%, 3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2012년에도 여행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가 기대된다. 특히, 본격적인 여행시즌을 맞이한 중국은 4월 여행수요가 전체의 40.3%를 차지하고 있어, 동남아(30.9%)를 앞지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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