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수상작 상승세…‘철의 여인, 아티스트’ 예매 TOP 10 유지
<철의 여인>과 <아티스트>는 3월 2일 오전 11시 현재까지 맥스무비 집계로 각각 7위, 8위에 랭크돼 있다. 두 편의 영화 점유율은 미비하지만 TOP10 진입만으로도 이례적이다.
이번 주는 <러브 픽션> <디스 민즈 워> <세이프 하우스> <휴고> <마릴린 먼로와 함께 한 일주일> 등이 개봉하고 중위권 영화들이 어느 때보다 화려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아티스트>는 지난 주에 TOP 10 안에 들지 못했지만 가파른 예매상승세를 보이며 아카데미 5관왕의 저력을 과시했다. <아티스트>의 사전 예매관객을 분석하면, 20대 여성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무성영화에 대한 접근도가 낮은 관객층을 사로 잡았다는 점에서 흥행전망을 밝게 한다. 영화의 감동 코드가 주된 관객층에 소구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철의 여인>의 사전예매관객들 중 30~40대 관객이 차지하는 비율은 무려 73%. 극장가에서 가장 높은 티켓 점유율을 가진 관객층을 사로 잡았다는 점에서 흥행전망을 밝게 한다. 연령별로 예매자를 분석하면, 40대 이상 관객이 지난 주 대비 20%p 상승했다. 관객층을 점점 확산해가는 전형을 그려가고 있다. 특히 <철의 여인>이 아카데미에서 여우주연상과 분장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이 언론을 통해 본격적으로 전해진 27일 월요일 오후부터는 20대 이상 관객의 예매점유율이 개봉주와 비교해 무려 10%p나 더 높아졌다.
맥스무비 김형호 실장은 “아카데미 수상 전부터 배우평점은 9.09점으로 상영작 중 최고”라며 “메릴 스트립의 아카데미 수상 후 남성관객과 20대 관객이 급증하면서 높은 좌석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특히 <철의 여인>은 주말상영횟수가 16위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까지도 현재 예매순위 TOP7을 지켜내고 있다. 상영횟수만 증가한다면 실제 박스오피스에서도 TOP10 진입이 유력하다”고 분석했다.
맥스무비 개요
국내최대영화사이트로 영화정보부터 예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http://www.maxmovie.com
연락처
맥스무비
02-557-15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