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시재생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2-03-05 13:56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는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시민 공감대 형성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전주 도시재생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인원 50명 내외이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젊은 청년층에 우리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고취하여 도시재생사업의 민간차원의 홍보 역할을 담당케 할 계획으로, 전공분야와 무관하게 전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http://www.jeonju.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undam@korea.kr)로 지원 신청하거나 직접 방문 신청도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3월 5일부터 3월 24일까지이다.

전주시는 사회·문화·경제적 발전을 아우르는 통합적 도시 재창조 정책인 도시재생사업은 주민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와 자발적 참여가 매우 중요하며, 시는 지난해에도 공감대 형성을 위해 도시재생 관련 워크숍, 도시대학, 도시재생사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시민 의식전환과 도시재생 홍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모집하는 서포터즈는 도시재생 사업의 이해를 위한 전문가 초청 워크숍, 도시탐방 등 교육 프로그램 참여와 도시재생 블로그 운영,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마을재생사업 현장활동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전주시 도시재생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도시이야기 발굴 도시탐방,서포터즈간 정기 모임 및 정보교류를 통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토의하는 기회를 갖고, 이렇게 수집 정리된 다양한 정보를 블로그 등을 활용해 대외적 시민 홍보활동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동참할 계획이다.

전주시 관계자(도시재생사업단장 한준수)는 “도시재생 대학생 서포터즈는 자유로운 도시재생 참여 활동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아내게 될 것이며 또한, 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도시재생에 대한 현장 체험으로 쌓은 유익한 경험은 미래 전주시 도시재생의 리더로 성장하여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 및 시민 참여 유도를 위한 홍보요원의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도시재생사업단
도시재생과 김태수
063-281-2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