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금융지주, IPO 주관사 선정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2-03-05 15:16
서울--(뉴스와이어)--산은금융지주는 IPO 주관사로 총 7개사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였다. 우선협상대상자로는 동양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증권 등 국내 4개사와 Citigroup, Goldman Sachs, UBS 등 해외 3개사가 포함되었다.

우선 삼성증권과 Goldman Sachs를 상대로 대표주관사 협상을 진행하여 다음 주중 국내 1개사와 해외 1개사를 공동대표주관사로 선정할 계획이다.

과거 경제개발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해온 산업은행이 앞으로 민영화되어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발전해나가기 위해 IPO주관사를 선정함으로써 민영화의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산업은행은 1954년 설립 이후 전재복구를 통한 경제 부흥, 수출산업 육성, 산업구조 고도화, 글로벌 금융위기 극복 등 정책금융기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한국경제는 OECD 국가 중에서 경제위기로부터 가장 빨리 벗어나고 세계 7위의 수출대국으로 도약하였다. 산은금융그룹은 이번 IPO를 계기로 고유의 개척정신(Pioneer DNA)을 바탕으로 ‘아시아의 파이어니어 금융그룹, 글로벌 금융그룹(CIB)’으로 발전함으로써 일류국가 대한민국 건설에 Pioneer 역할을 지속하고자 한다.

산은금융지주는 2012년 10월말까지 IPO를 추진할 예정이며, 시기는 시장여건을 고려하고 주주와의 협의를 거쳐 최종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산은금융지주
재무실장 정삼기
02-369-2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