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하나SK카드와 신용카드 가맹점 TF 공식출범
우선 이번 합의를 통해 외환카드와 하나SK카드 양사는 통합 마케팅으로 시너지 극대화 및 중복 투자 제거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가 기대 된다. 특히 외환은행의 경우 여행, 호텔, 항공 마케팅 등에, 하나SK 카드는 할인점, 백화점, 온라인 등 중대한 가맹점 마케팅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이번 합의를 통해 각 사의 취약 부문에 대한 상호보완이 가능해졌으며 전 가맹점에 걸친 중복투자 제거로 효율성 제고 역시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외환은행의 경우 하나SK카드의 외환은행 신용카드 가맹점 망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받아 신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하나SK카드는 현재 40만개 수준인 단독 가맹점을 동업 타사 수준(약 200만개)까지 확보하기 위해 매년 추가 모집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이번 협력으로 추가 모집 및 가맹점 망 전환에 따른 프로세싱 비용 절감이 가능해져 연간 손익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외환카드와 하나SK카드의 신용카드 가맹점 TF 출범은 미리 예고됐던 하나금융그룹의 IT와 카드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번째 가시적 조치로 향후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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